본문 바로가기
Figure/- 다이캐스트, 超合金

DX초합금 마크로스 플러스 YF-19 풀세트팩 개봉기

by mansfield 2019. 6. 25.
반응형

얼마전 주문한 DX 초합금 YF-19 풀셋팩입니다. 2018년 9월 27,000엔에 발매한 녀석이죠. 

박스가 신발박스 정도 크기랑 비슷합니다. 조던 1시리즈 박스보다 조금 큰 듯. 배경지에 다 안들어가서 결국 양옆이 조금 잘렸습니다. 

마크로스 플러스에 등장하는 기체로 주인공 이사무가 탑승하는 기체입니다. 곧 애니메이션도 보려고 생각중이에요. 흐흐


아주 간단한 개봉 시작합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멋진 일러스트가 그려진 커버가 하나있고 그 커버를 오픈하면 이제서야 아름다운 YF-19의 모습이 보입니다. 

YF-19는 스티로폼에 비닐로 둘러싸여서 포장되어있고 스티로폼 위로는 플라스틱 커버가 덮혀있습니다. 

YF-19의 디자인상 기체 정중앙에 헤드 레이저포, 일명 뿔이 달려있는데 이 부분이 파손된 제품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플라스틱 커버와 YF-19 본체 사이의 유격은 충분합니다만, 소체를 완벽히 고정해줄 수 있는 구조가 없어서 배송중 이리저리 굴러다니면서 충격으로 플라스틱에 찍혀서 부러지는듯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합금이 들어있는 YF-19 본체의 무게를 안테나 같은 가는 플라스틱이 다 받아버리면 부러질수 밖에 없죠.

뿔은 잘못이 없는, 명백히 패키지 디자인의 문제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파손없는 양품을 받았습니다. 

소체를 들어내면 풀세트팩의 부속품들이 들어있습니다. 

각종 미사일과 패스트팩, 폴드부스터까지 동봉되어있습니다. 아르카디아제 YF-19와 똑같은 구성. 거기에 스탠드와 이펙트 파츠까지 부속. 

-아, 참고로 조종석에 탑승하는 이사무 피규어 2개와 얀 피규어 1개 그리고 각종 손 파츠들이 부속되는데 사진 찍는걸 까먹.. 


대략 1/60 스케일로 크기도 생각보다 큽니다.

이사무의 시그니쳐 컬러로 베이지색톤에 검은색, 빨간색 도장들이 포인트입니다. 이 컬러배색이 너무 예뻐서 아직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았는데도 구매해버렸죠. 

아래는 주익을 편 모습. 날개 방향이 반대인 역익기입니다.

처음 만져보는 마크로스 초합금 시리즈라 아직 변형은 엄두도 못내겠네요. 거워크와 배틀로이드 모드는 조금더 메뉴얼을 숙지하고 도전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나중에 변형 시키고 파이터 모드로 돌리면서 군데군데 파츠간 유격좀 맞춰줘야겠네요. 

사실 지르고 조금 돈아깝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받고나니 돈생각은 1도 안나네요. 너무 예쁩니다. 크


구매 계획중이신 분들 모두 양품받으시길.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