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한국 페덱스 국내 및 세계 배송 휴무일 조회 하는법

by mansfield 2019. 8. 15.
반응형

먼저 오늘이 8월 15일 이기때문에 대한독립만세! 

무튼, 오늘은 민족의 역사적인 날인 광복절임과 동시에 빨간날. 국가공휴일이다. 문득 택배 어제 세관을 통과해서 배송준비중인 택배가 생각났다. 보통의 우체국택배나, CJ대한통운이라면 공휴일엔 당연히 휴무이니 찾아보지도 않았겠지만 Fedex라 혹시나 하는 마음이 생겨서 찾아보았다.

국제배송을 주업무로 하는 회사이다보니 회사에서 정해진 특별한 휴일외에는 다 배송하지 않을까 하는 쓸데없는 망상과 함께...

근데 이게 찾아도 잘 안나오더라, 분명 내가 잘 못찾는거겠지만 진짜 한참걸려서 찾았다. 맨밑에 구석에 조그맣게 있는데 누가 그것부터 확인하랴..

서론이 길었고 먼저 페덱스 페이지를 들어가준다. 

페덱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으면 메인화면에서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스크롤만 가장 맨 아래로 내려준다. 

그럼 좌측하단 회사 정보에 '전 세계 공휴일 일정'이라고 텍스트가 보인다. 저녀석을 클릭.




그럼 이렇게 화면이 바뀌는데, 나는 이미 한번 검색했기 때문에 바로 한국의 휴무일이 나오지만 보통은 그냥 어느나라의 휴일도 써지지 않은 화면이다. 

그렇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국가 또는 지역선택'을 클릭해서 본인이 찾고자하는 국가의 배송 휴무일을 검색하면 된다. 

해외의 가족이나 친구에게 보낸선물이 예상 배송일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았다고 나온다면 해당 국가의 휴무일일 수도 있으니 한번 찾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듯.


참고로 2019년 한국 Fedex의 국내 배송 휴일은 위의 표와 같다. 

광복절, 추석, 개천절, 한글날, 크리스마스. 접수와 배송 모두 불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링크로 바로 휴무 스케줄 확인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알고나면 너무 간단해서 김이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딱 이번 배송스케쥴 조회가 그랬다.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도 안나오더니 메인 가장 아래에 떡하니 있을줄이야. 보통 맨 위에 고객지원이나 이런데 카테고리로 분류해두지 않나?


혹시 오늘 배송되나 했는데 역시 휴무. 애타게 기다리고있는 녀석이라 아쉽긴 하지만 기사님들도 쉬어야하시니. 

이자리를 빌어서 택배기사님들께 감사를. 고생 많으십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