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CU 편의점 택배 온라인 접수 방법! 간단하게~

by mansfield 2019. 7. 11.
반응형

개인택배 이용할때 방법은 여러가지있죠! 집으로 기사님이 방문해서 수거해가는 방법과 직접 편의점이나 우체국을 방문해서 접수하는 방법. 

기사님께서 수거해가는 방식은 보통 집에서 기사님을 기다려야하는데 이게 불편해서 저는 직접 방문접수를 주로 합니다. 집 문앞에 두고 가면 수거해가시기도 하지만 개인주택이 아닌이상 분실의 위험이 있어서 조금 불안하죠.

방문접수는 주로 우체국과 편의점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우체국은 배송이 빠르고 안전하지만 가격이 높고, 편의점 택배는 조금 저렴한대신 우체국 택배보다 빠르진 않죠. 

보통 우체국 택배는 접수하면 공휴일 제외 다음날 도착하고 편의점 택배는 접수 후 2~3일정도 지나면 도착하더라구요. 

우체국 택배는 접수시간이 영업시간인 6시 전까지라, 6시가 지나면 접수가 불가능하지만 편의점 택배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주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게 낫겠죠? 그래서 이번엔 편의점 택배 온라인 접수방법을 알아볼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 CU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후, 메인 페이지로 돌아오면 화면 한가운데 [국내택배 예약]이라고 쓰여져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나타나게 되고, 물품의 정보를 입력해주고, 보내는 분(본인)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혹시모를 반품에 대비해서 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셔야해요!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서 받는분의 정보 또한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예약]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예약완료를 클릭!

 


예약완료를 누르면 예약내역 페이지로 이동되어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까운 CU편의점에 가셔서 포스트기에서 무게를 측정 접수를 완료하시면 끝!


여태까지 온라인 예약이 귀찮아서 직접 가서 매번 입력했었는데 온라인 예약이 확실히 빠르고 편리하더라구요. 게다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까지 주니 1석 2조입니다!

편의점택배 온라인 예약으로 택배를 쉽게 예약해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