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하이뉴 건담 ver.ka / 하이뉴건담 버카

by mansfield 2019. 9. 19.
반응형

MG 하이뉴 건담 ver.ka 버카 

발매 : 2014년 8월 

가격 : 7000엔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소설판인 '벨토치카 칠드런'에 등장하는 기체인 하이뉴 건담입니다. 

벨토치카 칠드런은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쓴 소설로 역습의 샤아와 같은 시대를 배경으로하는 이야기입니다. 한마디로 페러렐 월드, 평행세계라고 보시면 될 듯. 

원래는 이 벨토치카 칠드런의 시나리오로 영화를 제작하려고 했는데 수정을 거치면서 영상화 되지 못하고, 이 시나리오를 아깝게 생각한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소설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쯤되면 눈치 채셨을 것 같은데, 이 하이뉴 건담은 또다른 디자인의 뉴건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설판 뉴건담이죠. 파일럿도 아무로 레이. 여담으로 사자비 대신 소설에서는 나이팅게일이 등장합니다. 


ver.ka의는 뜻은 메카닉 디자이너 카토키 하지메가 리파인한 디자인을 프라모델로 발매할때 뒤에 ver.ka라고 표시합니다. 습식데칼양이 압도적이죠.

육중하면서 가녀린 디자인이 특징. 특유의 보라색 사출이 굉장히 예쁘게 나왔는데 제가 찍은 사진과 실물의 색감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됩니다. 


하이뉴 건담의 특징은 뒷쪽 핀판넬에 붙는 습식데칼인데 개인적으로 안예뻐보여서 붙이지 않았습니다. 안붙인게 더 깔끔하고 예쁜것 같네요. 

핀판넬과 커다란 백팩 덕분에 뒤로 무게중심이 쏠리기 때문에 세울수 있게 추가로 스탠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세울수도 있고 부속되어 있는 전용 액션베이스에 올려둘 수도있죠.

전용 베이스는 뉴건담 버카에 들어있는 것과 동일.




여러 기믹도 확인하고 가동성도 시험해봐야하는데부피가 크고 손가는데가 많아서 만지는게 좀 번거로워서 패스.. 

관절강도도 괜찮고 부품이 후두둑떨어지는 부분도 없습니다. 

가동률도 좋은편. 


상체확대샷.

콕핏을 열면 아무로 레이가 탑승하고있는게 보입니다. 


7000엔이란 가격을 생각하면 비싸지만 그만큼 고품질인 킷입니다. 

런너 갯수도 많고 부속품도 많아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너무 멋있네요. 

흰색과 보라색의 조합도 굉장히 예쁩니다. 

보라색인 건담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어서 더 매력이는 녀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하이뉴건담 버카 강력추천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