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무등급 1/100 유니온 오버 플래그 커스텀 그라함 에이커 전용기

by mansfield 2020. 4. 11.
반응형

무등급 1/100 유니온 오버 플래그 커스텀 그라함 에이커 전용기 

SVMS-01O Graham's Union Flag Custom

발매 : 2008년 5월 

가격 : 2,200엔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에 등장하는 그라함 에이커의 전용 플래그 커스텀입니다. 유니온의 플래그 커스텀에서 얻는 데이터로 한단계 더 개수한 기체입니다. 

외형적으로는 플래그와 차이가 없는 듯 싶네요.

재판을 언제했는지 모르겠는데 안한지 꽤 오래된듯 싶네요. 요즘 매물보기도 어렵고 찾는 사람도 거의 없는듯 싶습니다. 무튼 어찌어찌 한대 구해서 조립했는데 가격대비 괜찮은듯 싶네요. 

그라함 전용기로 메탈빌드 엑시아 리페어4랑 같이 두려고 했으나, 엑시아를 실패해버려서 홀로 남게될 녀석입니다. 


진한 검정색으로 된 녀석이라 먹선도 없이 조립만했는데 굉장히 멋있습니다. 블랙컬러의 건담이 거의 없어서 (건담은 아니지만) 블랙임에도 다른 건프라 사이에 묻히지 않습니다. 

워낙 얇은 디자인의 녀석이라 너무 깡말라 보이면 어떡할까 걱정했는데 컬러가 블랙이라 또 그렇게 말라보이지도 않습니다. 날개때문에 부피가 커져서 어느정도 커버되고도 하구요. 



 


무등급이다보니 런너가 얼마 안돼서 금방 조립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은 HG보단 훨씬 좋아졌지만 역시 등급의 한계로 화이트 컬러는 대부분 씰 스티커로 재현합니다. 개인적으로 씰로 색분할 하는걸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안붙였습니다. 

근데 뭐, 아예 안붙여도 괜찮을 것 같네요. 


얼굴 바이저부분을 오렌지 클리어 컬러가 굉장히 예쁩니다. 블랙에 포인트로 클리어 오렌지가 들어가니 취향저격.

가슴 부분의 화이트는 파츠 분할입니다.

어깨 깃쪽은 스티커로 재현. 


가변기답게 가동률이 좋은편입니다. 

관절도 뻑뻑하고 강도가 좋아서, 가변 후 낙지 문제는 딱히 걱정할 필요가 없을듯 하네요. 

가변은 귀찮으니 패스.. 


고관절 구조가 다른 건담과는 달라서 가동이 쫙쫙됩니다. 




일명 트라이던트 스트라이커라고 불리는 본 무장으로 일반기와 그라함 전용기를 구분하는데, 가운데 부분이 파랗다면 그라함 에이커 전용기, 은색이라면 일반기입니다. 

투명 클리어파츠에 내부에 씰을 붙이게 되있어서 저는 파란색 씰을 붙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이라는것 하나만으로도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녀석 같습니다. 블랙쓰는 녀석이 블리츠건담, 데스사이즈 헬 정도가 생각나는데 이 둘도 오버플래그만큼 검은색을 많이 쓰지는 않아서 , 이녀석이 가장 검은색이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은 킷입니다. 추천! 

무려 1/100 스케일 사람 피규어가 3개나 들어있습니다. 그라함 에이커 외 2명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