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쿠로무쿠로 - 그 앞에, 내일은 보이는가

by mansfield 2019. 12. 2.
반응형

쿠로무쿠로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6년 4월 7일 ~ 9월 29일 (24분/26화) 

제작 : P.A.WORKS 

장르 : SF, 메카닉 

흑의 계약자, 일곱개의 대죄, 울프스 레인의 감독으로 유명한 오카무라 텐사이가 감독을 맡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쿠로무쿠로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그것이 발견된 건 60년 전이었다. 당시의 과학기술로는 설명도 이해도 불가능한 것. 수수께끼 큐브와 거인. 두 출처 불명의 물체는 만들어진 이물, 아티팩트라고 불렸다. 

인류 전체의 재산이며 일본의 독점을 우려한 다른 나라의 압력으로 두 아티팩트는 UN의 관리하에 놓였다. 

발견된 장소에는 대규모 연구시설이 건설되고 전 세계의 과학자가 모여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그곳 연구소 소장의 딸 시라하네 유키나는 어머니가 두고간 핸드폰을 전달하러 연구소를 방문한다. 그러나 그 때 연구소는 갑자기 외부로 부터 공격을 받게되고, 연구소에 보관중이던 아티팩트에서 흑발의 사내가 나타난다. 

유키나를 본 그는 갑자기 유키나에게 무릎을 꿇으며 유키공주님! 이라고 영문모를 말을 하는데... 


댐 건설 당시 우연히 발견된 수수께끼의 유물 '아티팩트'를 연구하기 위해 설립한 국제연합 쿠로베 연구소.

세계 각국의 지식인들이 모인 연구소원의 자녀들이 다니는 타테야마 국제 고등학교에는 연구소장의 딸 시라하네 유키나도 다니고 있었다. 

때는 2016년 여름. 한 명의 사무라이가 다시금 눈을 뜬다. 



감상후기 

PA의 15주년 기념작이라 그런건지, 감독이 오카무라라 그런건지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먼저 작붕이 거의없고 평균 이상의 작화가 26화 동안 유지됩니다. 중간중간 살짝 불안한 부분이 있었지만, TVA가 이정도 작화 퀄리티를 유지하기 어려울텐데 참 대단한듯 싶습니다. 

메카닉은 전부 3D로 제작되어서 전투씬에서 박진감이나 스릴이 좀 부족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3D라 메카닉 안정적이고 부드럽기도 했어요. 

스토리는 26화에 잘 나눠서 배분한 듯 싶네요. 중간에 이야기가 산으로거나, 스킵이 너무 많아서 내용이 어색해지거나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이 이어져서 의문이나 이질감 없이 잘 봤습니다. 

다만, 메카닉 애니메이션 치고는 전투씬이 적다는게 아쉽네요. 좋게 생각한다면 메카닉 애니메이션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도 볼 수 있을듯. 

결말은 딱 흑의 계약자 느낌으로 끝납니다. 이야기가 완전히 끝맺어지는게 아니라 하나의 사건이 끝맺어지고 이후 여운을 남기면서 끝나는데, 스포 방지를 위해 여기까지만.. 

결론은 작화도 좋고, 스토리 구성도 잘 짜여있는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니 한번쯤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쿠로무쿠로

クロムクロ

KUROMUKURO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