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II - 돌도레이 공략

by mansfield 2020. 2. 15.
반응형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II - 돌도레이 공략

소개 

원작 : 미우라 켄타로의 만화 베르세르크 

개봉 : 2012년 6월 23일 (약 93분) 

제작 : STUDIO 4℃  

장르 : 액션, 다크판타지 

만화 베르세르크 중 '황금시대'편을 총 3부로 나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극장판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입니다. 1편 패왕의 알 이후로 개봉한 2편 돌도레이 공략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때는 난세, 미들랜드왕국과 튜더제국은 100년전쟁이라 불리우는 전쟁으로 피폐해져가고 있었다. 반면 싸움을 생업으로 삼고있는 용병단은 점점 늘어만 갔는데. 

그 중에서도 그리피스가 이끄는 '매의 단'은 미들랜드왕국에 편입, 전쟁의 사신이라 불리우며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 매일 그 힘을 키워가고 있었다. 


"결코 사람의 꿈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사는 이유는 스스로 정하고 그 꿈을 짓밟는 자가 있다면 전력으로 맞서는.. 설령 그게 나이더라도... 저에게 있어 진정한 친구란 그런 대등한 자라고 생각합니다." 

매의 단의 일원이 된 후 3년. 목숨을 건 전쟁과 고난 속에서도 그리피스와 함께 그의 꿈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 자신의 할 일이라고 생각했던 가츠는 그리피스의 말에 충격을 받게되고 고민에 빠진다. 

그 무렵, 미들랜드의 백호기사단은 난공불락의 요새 돌도레이요새의 공략을 감행하지만 전멸하게되고 미들랜드 왕국은 큰 타격을 입게된다. 그리고 이 요새의 공략을 그리피스가 이끄는 매의 단이 맡아 전장으로 향한다. 

3만 명의 적군과 5천 명의 매의단의 피비린내나는 전투. 그리고 가츠는 어떤 결론을 내릴것인가. 


 

감상후기 

일단 전편 1편보다 작화는 좀 더 좋아진듯 싶습니다. 특히 2D로 그린 전투씬이 고퀄리티 더라구요. 가츠와 그리피스의 1대1 대결은 짧지만 강렬했습니다. 

2편에도 역시 대규모 전투나 다른 장면들에서 3D 모델링된 오브젝트들을 사용했는데, 개인적으론 굉장히 보기 안좋았습니다. 어색하고 프레임도 끊기고 거슬리더라구요. 

여기저기 잘려나가는 장면도 많고 정사장면도 있는 등 수위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내장이 튀어나오거나 하지 않아서 그렇게 잔인하다고 느끼지는 못했네요. 애초에 3D로 잘려나가서 현실성도 거의 없어요. 차라리 2D로 그린게 더 고어했을 것 같네요.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II 돌도레이 공략

Berserk The Golden Age Arc 

ベルセルク 黄金時代篇 II ドルドレイ攻略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