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범죄

갬블 애니메이션 카케구루이 1기 리뷰, 뜻

by mansfield 2020. 5. 21.
반응형

카케구루이

소개 

원작 : 카와모토 호무라와 나오무라 토오루의 만화 

방영 : 2017년 7월 1일 ~ 9월 23일 (24분/12화) 

제작 : MAPPA 

장르 : 학원, 도박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으로 만들어질정도로 인기있는 '카케구루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제목 카케구루이의 뜻은 도박에 미침, 도박광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걸다, 내기를 뜻하는 賭ける(카케루)와 미치다를 뜻하는 狂う(쿠루우)의 합성어로 동사의 형태가 변형되어 카케+쿠루이가 되어 카케구루이가 된 것. 변형에 대해서 설명하면 일본어 시간이 되므로 패스. 

2019년 기준 2기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자, 도박에 미쳐보죠" 

시립 햣카오 학교, 창립 122년을 맞이하는 전통과 격식을 자랑하는 학교. 이 명문고에는 계급 제도가 있다. 그것을 정하는 것은 공부느 스포츠가 아니다. 단지 돈과 갬블의 실력 뿐. 

최하위 계급 '가축'으로 떨어지면 다시 기어 올라가는 건 불가능.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 아이가 오기 전까진.. 



"자신의 가치를 정하는 건 자신입니다. 무언가를 손에 넣기위해선 먼저 손을 뻗을 필요가 있어요. 운동선수는 청춘을 바쳐 연습하고, 상인은 담보를 맡겨 돈을 빌립니다. 뭐든지 다 그렇죠. 

야심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리스크를 짊어져야만 해요. 야심이 크면 클수록 리스크도 커지죠. 그건 시간일지도, 수명이 줄어들 정도의 노력일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그게 돈인 것 뿐이랍니다. 

선택하세요. 무능한 채 평온을 유지할, 파멸을 걸고 정상을 노릴 것인지. 

정하는건 당신입니다."




감상후기 

오랜만에 집중해서 본 애니메이션입니다. 진짜 재밌는게 아니면 몇화씩 연속으로 보는게 힘든데 이건 시간날때마다 계속봐서 다보는데 이틀도 안걸린 것 같네요. 

고등학생이 도박을 한다는데서 일단 국내에는 청불이 걸렸습니다. 근데 얘네 하는거 보면 고등학생이 맞나 싶은... 

작화가 꽤 좋은편입니다. 쿄애니 수준으로 매화 고퀄리티에 눈정화되는 작화를 보여주는건 아닙니다만 전체적으로 그림체도 좋고 프레임도 괜찮은 편이라 이정도면 TVA 중 상위권에 들어갈 작화일 듯 싶네요. 

캐릭터 대부분이 미친 캐릭터라 성우들의 연기가 조금이라도 어색하면 이질감이 들기 마련인데, 그런것도 하나 없이 전부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성우들 연기할때마다 톤바뀌고 목소리가 휙휙바뀌는게 캐릭터랑 하나가 된 느낌이라 소름돋더라구요. 

특히 주인공인 쟈바미 유메코의 성우 하야미 사오리의 연기가 일품.  

광기어린 캐릭터와 카케구루이 특유의 얼굴을 짖뭉개 버리는 오버스러운 작화에 연출까지 더해져서 보는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쟈바미 유메코가 한명씩 학생회 위원들을 쓰러트리는 뻔한 내용일 수 있지만 그 안에서의 트릭과 반전, 그리고 만화 자체의 오리지널 게임(갬블)들이 신선하고 흥미로웠습니다. 



 

1기를 다보고나니 왠지 한게임 맞고와 포커가 하고싶어지네요. 

소재도 그렇고 내용도 그렇고 자극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만 그래서 더 재밌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그 경멸하는 얼굴이 나오면 보면 왠지 내가 당하는 기분이고...

보는것 만으로 나도 미친것 같은 그런 도박같은 애니메이션.  

개인적으론 추천드립니다. 



카케구루이

賭ケグルイ

Kakegurui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