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다크판타지 대검 액션 애니 '클레이모어' 리뷰

by mansfield 2021. 1. 31.
반응형

소개

원작 : 야기 노리히로의 만화 

방영 : 2007년 4월 4일 ~ 9월 26일 (24분/26화)

제작 : 매드하우스 

장르 : 다크판타지, 액션 

야기 노리히로의 만화 '클레이모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01년부터 2014년까지 연재, 단행본 27권으로 완결되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요마와 인간이 존재하는 세계. 요마들은 인간의 모습으로 위장해 그들 사이에 숨어 인간을 잡아먹었으며, 인간은 그런 요마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해왔다. 

이런 요마에게 대항하기위해 '조직'은 인간과 요괴를 섞은 반인반요의 전사들을 만들어냈고 그들은 대검을 들고 요마를 학살하며 세계를 돌아다녔다. 하지만 인간은 그들을 인간이 아닌존재라 생각하고 '클레이모어'라 부르며 그들을 두려워 하였다. 


감상후기 

흥미진진한 스토리, 좋은 작화와 연출로 몰입해서 본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도 질질 끄는거 없는 빠른 전개로 유명했는데 애니메이션 역시 전개가 빨라서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작화도 2007년 TVA 치고 퀄리티가 좋은편. 중간중간 불안한 부분이 보이긴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안정된 퀄리티입니다. 

원작도 잔인한편이라 애니메이션도 팔이나 다리가 잘려나가는 연출이 그대로 나오는데, 잘린 단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것도 아니고 묘사가 디테일하게 들어있는것도 아니라 생각보다 고어하지 않습니다.

원작이 반정도 진행됐을때 애니메이션화 되었기 때문에 마지막 4화는 TVA 오리지널 전개입니다. 코믹스판과는 완전히 다를 수 밖에 없죠. 연린결말 느낌으로 애니메이션이 끝나는데,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듯. 

 

스토리가 재밌으니 안보신분들은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클레이모어

クレイモア

CLAYMORE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