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데지 미츠 걸 리뷰 - 초단편 애니메이션

by mansfield 2022. 5. 23.
반응형

소개

원작 : 나미노우에 청년단(파도위 청년단)

제작 : 주식회사 라이덴 필름

방영 : 2021년 10월 2일 ~ 12월  18일(약 2분/12화 + 특별편 1화)

장르 : 판타지, 일상

제목이 데지 미츠 걸(でーじミーツガール/데지 미츠 가루) 인데 궁금해서 좀 찾아봤더니 데지(でーじ)는 오키나와의 방언(사투리)고 힘든 일, 매우, 힘든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츠는 영제에서 알 수 있는데 ("Deji" Meets Girl) 말그래도 meets , 만나다라는 뜻이죠. 가-루 영어 Girl의 일본 발음. 

'데지 미츠 걸' 제목의 의미는 힘든 일을 만난 소녀 라고 해석하면 되겠네요. 애니메이션 스토리와도 딱이고요.

줄거리/시놉시스 

오키나와에 살고 있는 고등학교 1학년 히가 마이세는 아버지를 도와 호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도쿄에서 한 숙박객이 찾아왔다. 특별한 사정을 가진 소년의 이름은 스즈키 이치로. 스즈키가 오고나서 부터 방 안이 바다가 되어 물고기가 헤엄친다든지, 지붕을 뚫고 커다란 나무가 솟아난다든지 하는 이상한 일들이 호텔에서 벌어지기 시작했는데..

둘 사이에서 벌어지는 불가사의한 일들이란 과연..?

- 애니플러스

감상후기 

오프닝곡은 없음, 엔딩곡을 빼면 런닝타임은 2분정도인 단편 중에도 초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단편애니메이션인데도 작화가 굉장히 좋습니다. 만화틱한 작화라 독특하기도 하고 작품 특유의 신비로운(?) 색이 잘 들어나는 작화인듯 싶네요. 

워낙 짧은 애니메이션이라 특별히 큰 스토리는 없고 마이세와 스즈키 사이에 일어나는 신비로운 현상을 보고 풀어주는 이야기입니다. 어디 이동할때 짬짬히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 같습니다. 약간 지브리 냄새도 살짝 나요.

단편 애니라 국내에선 미방영 했을 줄 알았는데 애니플러스에서 수입을 해왔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