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코미 양은 커뮤증입니다. 애니 리뷰 - 전대미문 의사소통장애 여주?

by mansfield 2022. 5. 25.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다 토모히토 

제작 :  주식회사 OLM, 팀 코지마(TEAM KOJIMA)

방영 : 2021년 10월 7일 ~ 12월 23일 (24분/12화) - 1기

장르 : 학원 , 일상, 러브코미디 살짝

2016년 부터 연재중인 일본의 만화 '코미양은 커뮤증입니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시립 이탄고등학교. 현내에서도 유명한 인문계 고등학교이다. 

"설마.. 지금까지 전부 평범했던 내가 이 학교에 들어오다니.. 하지만 욕심내서는 안돼, 일단 현재 목표는 주변 분위기를 읽고 말썽에 휘말리지 않는 평범한 고등학교 생활을 보내는것.. 그걸로 충분해.. 그게 좋아!" 

평범한 고교생활을 보내길 원하는 소년 타다노 히토히토는 무뚝뚝하고 차가운 표정의 미녀 코미 쇼코의 옆자리에 앉게된다. 미녀의 옆자리를 차지해서일까 주변의 따가운 시선이 느껴지고 순탄지 않은 학교 생활이 예상되는듯 했다. 

그러던 어느날 체육시간 우연히 코미와 단 둘이 남게된 타다노는 용기내어 그녀에게 말을 걸었지만 돌아오는건 차가운 표정이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함을 느낀 타다노는 코미에게 혹시 대화하는게 서툰지 물었고 코미는 고개를 끄덕이며 긍정했다. 

둘은 체육시간 칠판을 통해 글자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알고보니 코미는 차가운 성격이 아니라 사람에게 말을 걸려고 하면 너무 긴장해버리는 커뮤증을 앓고 있었다. 여태까지 단 한명의 친구도 없었다고 말하는 코미에게 타다노는 첫번째 친구가 되어주기로하고 코미의 목표인 친구 100명 만들기도 도와주기로 하는데..!

- 커뮤증이란 사람과 어울리는 걸 어려워하는 증상 또는 그런 증상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유의할 것은 어려워할 뿐이지 의사소통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감상후기 

처음엔 뭔가 특이해보이는 그림체 때문에 안봤었는데 막상 보니까 개꿀잼입니다 이거.. 

대인관계를 어려워하는 코미양이 타다노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서서히 극복하는 이야기인데 1기까지는 엄청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래도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타다노에게 이성적으로 호감을 갖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아직 초반부라서 막 서로 크게 호감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또 이런 간질간질맛이 좋은거죠. ㅎ흐흐

1기까지의 느낌은 학원 + 일상 + 개그코미디 + 약간의 러브코미디 시작 느낌입니다. 단지 일상, 힐링 그쪽은 아니고 개그와 코믹한 부분도 꽤 많이 섞여있어서 기분좋게 볼 수 있더라구요. 일단 기본적으로 학교에 오는 애들이 다 어디하나 문제있는 애들이라 캐릭터 설정부터 개그가 많습니다. 캐릭터 이름을 통한 언어유희 개그도 많구요. 

예를들어 오사나 나지미라는 캐릭터는 (오사나나지미) 일본어로 소꿉친구라는 뜻이고 캐릭터에 맞게 친구들이 굉장히 많고 사교력이 좋습니다. 야다노 마케루라는 캐릭터도 야다(이야다) 싫다, 마케루(지다) 라는 뜻으로 이름 그대로 지는걸 싫어하는 캐릭터이기도 하구요. 이런식으로 모든 캐릭터가 개그캐입니다.

작화도 좋고 연출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공을 많이 들인 티가 납니다. 러브코미디나 일상, 학원 류의 애니메이션 좋아하신다면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나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도 약간 떠오르는 것 같네요.

 

 

애니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리뷰 - "3차원 여자 따위."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점수 ★★★★ 소개 2012년부터 월간 잡지 전격마왕에서 연재중인 만화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8년 9월기준

gunso5.tistory.com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리뷰 (천재들의 연애 두뇌전)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천재들의 연애 두뇌전~ 소개 원작 : 아카사카 아카의 만화 방영 : 2019년 1월 12일 ~ 3월 30일 (24분/12화) 제작 : A-1 Pictures 장르 : 러브코미디 아카사카 아카가 연재하는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