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헤일로 드라마 감상후기 / 마스터 치프의 얼굴 공개라니..

by mansfield 2022. 6. 9.
반응형

소개 

원작 : 343인더스트리의 비디오 게임

방영 : 시즌1 - 2020년 3월 22일 ~ 5월 19일 (9부작) 

제작 : 앰블린 텔레비전, 343 인더스트리, 쇼타임, 원 빅 픽처스, 챕터11

장르 : 밀리터리, SF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을 맡는다고 해서 화두에 올랐던 '헤일로' 실사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원작은 X-BOX에서 플레이하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나름의 두터운 팬층을 가진 게임입니다. 시리즈 첫 출시가 무려 2001년. 

해외에선 파라마운트 플러스에서 스트리밍중이고 국내에선 TVING(티빙)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인류가 만들어낸 최강의 전사 '마스터 치프'. 외계 종족으로부터 인류를 지켜내기 위해선 자신의 과거를 마주해야 한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압도적인 스케일, 액션 블록버스터 <헤일로>

- 티빙 소개글

감상후기 

일단 좋았던 점은 그래픽이 굉장히 좋습니다.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SF 영화 보는 느낌. 한편 한편이 영화같은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묠니르 슈트나 코타나 등 캐릭터 비주얼이 좋습니다. 실사화라 어색하면 어떡하나 했는데 잘 어울리게 뽑아준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꽤 많았습니다. 

제일 마음에 안들었고 보다 그만두게한 부분이 바로 마스터치프에 대한 설정. 원작 게임에서 마스터 치프의 얼굴은 20년 넘는 시간동안 단 한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사생활을 디테일하게 다루지 않으면서 절제된 묘사로 신비함 + 카리스마를 갖는데, 해당 드라마에선 치프의 얼굴이 대놓고 나옵니다. 얼굴이 나오는 순간 캐릭터성이 사라지고 카리스마도 확 떨어져서 치프에 몰입이 안되더라구요. 이 드라마를 시청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헤일로 게임의 팬들일텐데 이런식의 컨셉은 매우 아쉽습니다. 

헐리우드라 배우 때문에 어쩔수 없다 쳐도 얼굴이 공개되는 빈도수가 너무 많습니다. 만달로리안 시리즈처럼 충분한 빌드업을 쌓은 뒤 시즌의 마지막 쯤에 납득할 만한 이유로 공개를 하면서 감동까지 줬다면 크게 뭐라하는 사람은 없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화부터 갑자기 얼굴을 내밀고 (이유를 납득하기 힘듬) 그 다음부턴 헬멧을 쓰고있는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다른 행성으로 작전을 나가도 헬멧을 쓰고있다가 바로 벗고 헬멧을 들고 돌아다닙니다;; 

그리고 무려 8화에는 마스터치프의 배드신까지 나와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임무를 수행하는 마스터치프의 카리스마를 좋아하고 또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를 할텐데 드라마에서 이 가장 중요한 헤일로의 상징을 망쳐버렸으니 정떨어질만도 합니다. 

1화 초반 스파르탄의 등장과 전투씬 마스터치프와 실버팀의 활약은 좋았으나 얼굴 공개 이후 폭망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헤일로는 게임과는 다른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치프는 블루팀이었지만 드라마에선 실버팀을 이끕니다. 평행세계라고 보시면 될 듯.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