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알바 뛰는 마왕님!! 2기 2쿨 리뷰 - 9년만에 제작

by mansfield 2022. 10. 12.
반응형

소개 

원작 : 와가하라 사토시 

제작 : 스튜디오 3헤르츠 (Studio 3Hz) 

방영 : 2022년 7월 14일 ~ 9월 29일 (24분/12화)  - 1쿨

장르 : 판타지, 일상 코미디 

일본의 라이트 노벨 <알바 뛰는 마왕님!>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중 2기입니다. 1기는 무려 2013년 2분기에 방영했고 이후 소식이 없어 2기는 안나오는 줄 알았는데 9년이 지나 돌연 2기가 제작되었습니다. 분할 2쿨로 제작되며 2기 2쿨은 2023년 방영 예정입니다. 

제작사는 화이트 폭스에서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라이플 이즈 뷰티풀>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 3Hz로 변경되었습니다. 

- 1기 리뷰

 

알바 뛰는 마왕님! 리뷰 - 마왕이 맥도날드에서 알바를..?

알바뛰는 마왕님! 2013년 4월 4일부터 2013년 6월 27일까지 방영한 총 13화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와가하라 사토시의 라이트 노벨, 소설원작이며 현재 19권까지 발행되었습니다. 20권은 아직 발

gunso5.tistory.com

줄거리/시놉시스 

이세계 엔테 이슬라에서 세계 정복을 위해 인간계를 침략했던 마왕 사탄은 용사 에밀리아에게 패배하여 게이트를 열고 도주한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현대의 일본 도쿄. 마왕 사탄과 그의 부하 악마 대원수 아르시엘은 낯선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힘쓴다. 마오 사다오, 아시야 시로라는 이름으로 생활하며 마오는 맥로날드에서 알바하며 돈을 벌고 아시야는 집에서 가사를 하며 엔테 이슬라에 돌아갈 방법을 모색, 또다른 부하 루시펠은 집에서 컴퓨터를 하며 히키코모리 생활을 보낸다. 

마왕을 따라 게이트에 뛰어든 용사 에밀리아 역시 유사 에미라는 이름으로 도쿄의 도코데모에서 콜센터 일을 하며 생활하고 있었다. 우여곡절 끝에 친해질 수 없는 두 인물 마오와 유사는 틱틱대면서 친해져 가는데.. 

그러던 중 사다오를 아빠, 에미를 엄마라고 부르는 정체불명의 아이가 나타나는데...? 


감상후기 

제작사가 바뀌면서 전작과 그림체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조금 더 현대스러워졌지만 캐릭터 묘사는 화이트 폭스가 나았던 것 같네요. 이세계로 넘어와 마력이 부족해 인간의 모습이 되었지만 그럼에도 마족임을 표현하는 파충류 같은 눈동자가 매력이었는데 일반 사람과 똑같은 눈으로 바뀌면서 디자인 포인트가 없어지고 순해졌습니다. 

1화나 초반 작화는 좋았지만 후반 갈수록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그림체가 무너지지는 않지만 프레임이 떨어져 뚝뚝 끊기고 액션작화도 아쉽습니다. 액션이 많지는 않지만요. 

이전 화이트 폭스에서 제작한 1기의 뒷 내용을 이어갑니다. 여러 캐릭터가 새로 등장하고 스토리가 확장되면서 내용이 좀 더 복잡해집니다.  2기가 노잼이라는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일상 코미디 느낌이 나던 1기가 더 재밌었네요.

 

- Studio 3Hz가 제작한 다른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리뷰

소개 방영 : 2018년 4월 8일 ~ 7월 1일 (24분/12화) 제작 : Studio 3Hz 소드아트 온라인의 스핀오프 시리즈로 사구사와 케이이치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참고로 작가새끼는 혐한

gunso5.tistory.com

 

 

라이플 이즈 뷰티풀 리뷰 (Rifle is Beautiful)

라이플 이즈 뷰티풀 소개 원작 : 사루미앗키의 4컷만화 방영 : 2019년 10월 13일 ~ 2020년 1월 18일 (24분/12화) 제작 : studio 3Hz 장르 : 학원, 일상, 라이플 줄거리/시놉시스 사격 실력은 평균 이하지만 누.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