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만화가가 되자! '바쿠만' 리뷰 - 일본 만화가 애니메이션

by mansfield 2022. 8. 25.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바 츠구미 / 오바타 타케시 

제작 : J.C.STAFF 

방영 : 2010년 10월 2일 ~ 2011년 4월 2일 (24분/25화) 

장르 : 만화, 일상, 코미디 

일본의 소년 만화 '바쿠만'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토리는 오바 츠구미, 그림은 오바타 타케시로 데스노트를 만든 두 사람이 재결합하여 만든 만화입니다. 

원작은 2012년 7월 4일 단행본 20권으로 완결되었고, 2015 10월 3일 일본에서는 실사 영화로도 개봉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린 시절부터 그림에 재능이 있어 만화가인 삼촌에게 인정받았던 중학생 마시로 모리타카는 어느 날 전교 1등인 타카기 아키토에게 함께 만화가가 되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된다. 

만화가로서 성공하지 못했던 삼촌의 불행한 말로를 지켜본 모리타카는 주저한다. 하지만 어린시절부터 줄곧 짝사랑해온 아즈키 미호의 꿈이 성우라는 것을 듣게되고 마시로와 아키토는 프로 만화가가 미호는 성우가 되기로 약속한다. 그리고 마시로는 미호에게 엉겁결에 서로 꿈을 이루면 결혼하자고 고백하고 미호는 이를 승낙한다. 

그렇게 목표가 생긴 마시로는 아키토와 함께 프로 만화가를 향해 달려가는데! 

감상후기 

소년들이 노력해서 꿈을 이루는 전형적인 소년만화입니다. 제작사가 J.C.STAFF라 작화에 기대가 없었는데 생각보다 작화가 좋습니다. J.C.STAFF치고 굉장히 좋은 편. 중간중간 보이는 작붕은 어쩔수 없지 싶네요. 

좋아하는 여자와 약속을 지켜 결혼한다는 목표를 갖고 프로 만화가가 되기위해 노력한다는 애니메이션이지만 러브코미디의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등장인물들이 하나같이 큰 사건이 일으켜 주인공을 함정에 빠트릴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만 그런것도 아니라 큰 걱정거리 없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청춘물정도 생각하고 보시면 재밌을 듯 싶네요. 

바쿠만

バクマン。

BAKUMAN。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