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사쿠라 퀘스트' 리뷰 - 일본 지방 소도시를 부활시키자!

by mansfield 2022. 8. 11.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방영 : 2017년 4월 6일 ~ 9월 21일 (24분/25화)

장르 : 일상 코미디, 드라마 

파티피플 공명, 천청난만!, 쿠로무쿠로 등을 제작한 P.A.WORKS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사쿠라 퀘스트'입니다. 왠지 드래곤 퀘스트가 떠오르는 제목..?

 

 

파티피플 공명 리뷰! 제갈량 공명이 환생해서 EDM을..?

소개 원작 : 요츠바 유토, 오가와 료 제작 : 주식회사 P.A.WORKS 방영 : 2022년 4월 5일 ~ 6월 21일 (24분/12화) 장르 : 음악, 코미디 일본의 만화 '파티피플 공명'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토

gunso5.tistory.com

 

천청난만! 레이싱 애니 리뷰 - P.A.WORKS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방영 : 2020년 7월 3일 ~ 9월 25일 (24분/13화) 장르 : 시대극, 레이싱 쿠로무쿠로, 파티피플 공명 등을 제작한 P.A.WORKS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gunso5.tistory.com

 

 

쿠로무쿠로 - 그 앞에, 내일은 보이는가

쿠로무쿠로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6년 4월 7일 ~ 9월 29일 (24분/26화) 제작 : P.A.WORKS 장르 : SF, 메카닉 흑의 계약자, 일곱개의 대죄, 울프스 레인의 감독으로 유명한 오카무라 텐

gunso5.tistory.com

줄거리/시놉시스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안고 도쿄에 상경한 20살 여성 코하루. 쉽지 않은 도쿄에서의 취업할동, 면접도 떨어지고 침울해 있던 어느 날, 예전 알바를 하기 위해 등록했던 파견 사무소 '모몬가 프로덕션'에서 연락이 온다.  

바로 일본의 지방 소도시인 '마노야마'에서 '국왕'을 맡아주지 않겠냐는 이야기였다. 자세한 이야기는 듣지 못한채 미노야마로 향한 코하루는 의뢰대로 1년동안 마노야마에서 '국왕'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젊은 청년은 대부분 대도시로 떠나고 고령화되어 점점 쇠퇴해가는 지방 소도시 '마노야마', 그곳이 활발하던 시절 '미니 독립국' 컨셉으로 세운 '츄파카부라 왕국'에서 국왕(관광대사)를 맡은 코하루. 코하루는 처음엔 현실을 부정하고 도쿄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그곳에서 시노미야 시오리, 미도리카와 마키, 오리베 리리코, 코우즈키 사나에와 만나고, 그곳의 촌창 카도타 우시마츠와 마을 사람들과 만나며 진심으로 마을을 다시 부흥시키고 싶다고 결심하게된다. 그리고 마을 부흥을 위해 네명의 친구들과 함께 두발 벗고 나서는데.. 

 

감상후기 

일단 갑자기 왜 마을이 츄파 카부라 왕국인가, 국왕으로 취임하는가를 알기 위해선 배경지식이 필요합니다. 어려운건 아니고, 일본의 버블경제 시절 지방 도시들에서 유행하던 '미니 독립국'이라는 자신들만의 스토리가 들어간 컨셉입니다. 진짜 독립국이 있었던건 아니구요. 

무튼, 이런 컨셉을 포기하지않고 마을을 부흥시키려는 촌장과 관광협회에 들어간 다섯명의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상업적으로 성공하지는 못했다고 하는데 이유는 아마도 인기있을만한 소재가 아니었기 때문인 것 같네요. 1년에도 수백편의 애니가 나오는데 크게 주목받을만한 주제는 아니긴합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는 잘 만들어졌습니다.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작붕없는 좋은 퀄리티의 작화에 스토리도 크게 이상한 부분 없이 무난한 편. 25화에 1년을 담았기 때문에 큼직한 이벤트 위주로 구성해서 루즈하지도 않습니다. 혹평 받을 만한 부분은 없지만 흔치 않은 주제로 관심받지 못한 케이스인 것 같네요. 

어른이 성장하는 성장물로 코미디와 일상 드라마가 섞인 작품입니다. 아직 안보셨으면 한번 보시는 거 추천! 

어른이 성장하는 성장물은 바라카몬도 유명하죠!

 

어른이 성장하는 만화 '바라카몬' - 일상, 힐링 코미디 애니

소개 2009년 2월부터 2018년 11월까지 연재한 요시노 사츠키 작가의 일본의 코믹스 '바라카몬'을 원작으로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8년 11월 12일 133화, 단행본으로 18권으로 완결. 애니

gunso5.tistory.com

사쿠라 퀘스트 

サクラクエスト 

Sakura Quest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