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데아이몬: 화과자 이야기 - 일상, 치유물 애니 리뷰

by mansfield 2022. 7. 26.
반응형

소개 

원작 : 아사노 린

제작 : 주식회사 잉커리지 필름스 (ENCOURAGE FILMS)

방영 : 2022년 4월 6일 ~ 6월 22일(24분/12화)

장르 : 드라마, 일상, 힐링

일본의 만화 '데아이몬: 화과자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본 제목은 그냥 데아이몬인데 국내에 수입되면서 부제로 화과자 이야기가 붙었습니다. 원제만으로는 의미를 알기 힘들기 때문에 수입하면서 부제가 붙은 듯 싶네요. 

데아이몬은이라는 단어는 교어로 '식재료끼리 어울림으로써 서로의 좋은 점을 끌어내는, 배합이 좋은 음식' 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줄거리/시놉시스 

고향인 교토를 떠나 도쿄에서 10년간 밤만쥬라는 밴드로 활동하던 이리노 나고무는 아버지의 입원 소식을 듣고 가업인 화과자가게를 잇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다. 아버지는 치질로 입원한 것이었고 나고무는 안도하면서 가게를 잇겠다고 부모님께 말하는데.. 

아버지는 이미 유키히라 이츠카라는 소녀를 후계자로 정해놓았다고 하는데...? 이츠카는 아버지에게 버림받아 나고무의 집에서 거둔 소녀였다. 아직 10살이지만 화과자를 좋아해 학교를 다니며 가게일을 돕는 이츠카와 함께하는 나고무의 생활이 시작된다. 


 

감상후기 

따뜻한 파스텔톤 배경에 잔잔한 스토리 적당한 코미디가 잘 어우러진 힐링 애니메이션입니다.  소녀 이츠키가 아버지에게 버림받긴 했지만 이츠키의 아버지와 나고무의 관계는 작중에서 떡밥을 너무 많이 던져 이미 누군지 알 것 같고 어머니도 나와서 이츠키와 만나기 때문에 너무 불쌍하다거나 슬프다거나 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작중 배경이 교토라 간사이벤(사투리,방언)이 많이 나옵니다. 표준어가 훨씬 적더게 나와서 자막 안보고 대충 보면 못알아듣겠더라구요 ㅋㅋ 자막 필수. 

훈훈한 분위기에 오랜만에 힐링한 치유물 애니였습니다. 잔잔한 분위기 좋아하시면 꼭 보세요! 

 

힐링, 치유물 추천!

 

어른이 성장하는 만화 '바라카몬' - 일상, 힐링 코미디 애니

소개 2009년 2월부터 2018년 11월까지 연재한 요시노 사츠키 작가의 일본의 코믹스 '바라카몬'을 원작으로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8년 11월 12일 133화, 단행본으로 18권으로 완결. 애니

gunso5.tistory.com

데아이몬: 화과자 이야기 

であいもん 

Deaimon: Recipe for Happiness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