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극장판 시로바코 (2022) SHIROBAKO MOVIE 리뷰

by mansfield 2022. 8. 24.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개봉 : 2020년 2월 29일(일본/119분) 

장르 : 일상, 드라마, 애니메이션 

2014년 방영한 TVA '시로바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극장판 시로바코'입니다. 

작중 시점은 애니메이션으로부터 4년 후인 2019년 4월입니다. 현실에서도 4년정도 시간이 흘렀는데 이를 반영한듯 싶기도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현실 '시로바코' 리뷰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방영 : 2014년 10월 9일 ~ 2014년 3월 26일 (24분/24화 + OVA 2화) 장르 : 일상, 드라마, 직업 파티피플 공명, 사쿠라 퀘스트 등을 제작한 P.A.WORKS의 오리지..

gunso5.tistory.com

줄거리/시놉시스 

무사시노 애니메이션은 원청 제작한 애니메이션 '제3비행소녀대'의 대성공으로 성공궤도에 올라 다시 예전의 명성을 되찾는듯 하였다. 하지만 '타임 히포포타마스'라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데에 있어 클라이언트에서 일방적으로 무산시켜 제작중이던 모든 자료는 휴지조각이 되었고 정식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기 전 사전 작업의 형식이었기 때문에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었다. 결국 무사시노 애니메이션은 이 사건을 계기로 도산 직전에 몰리게 되지만 사장 마루카와가 사퇴하며 회사는 남을 수 있엇다. 하지만 많은 직원이 회사를 떠나고 극히 일부의 인원만 남은 상황에서 근근히 하청을 받으며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었는데.... 

줄거리/시놉시스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작화도 좋고 흐름도 비슷해서 재밌었지만 나이를 먹고 보니 조금 씁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영원한건 없다고, 회사를 떠난 동료들의 빈자리를 보며 행복하고 즐거웠던 과거를 회상하는 미야모리가 자신과 겹쳐보이더라구요. 가끔 어린시절 즐거웠던 기억 떠올리면서 그리워하던적 있으시죠? 딱 그 느낌이 듭니다. 

2시간이라는 런닝타임 때문에 후반부에 스토리 스킵이 좀 많이 되는데 애니메이션보다 조금 더 스킵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내용 이해하는데 문제될 정도는 아니라 보는데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TV판 재밌게보셨으면 극장판도 재밌게 볼 수 있을 듯. 개봉시기에 코로나가 겹치는 바람에 흥행이 크게되진 못한듯 합니다. 

극장판 시로바코 

(2020) Shirobako Movie 

劇場版 SHIROBAKO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