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돌격!! 크로마티 고교 리뷰 - 앞장서라! 고전 개그만화

by mansfield 2018. 10. 14.
반응형

2003년 10월 2일부터 2004년 3월 36일까지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총 26화로 되어있습니다. 원작은 노나카 에이지의 소년매거진으로 17권 완결된 만화책입니다. 방영년도가 년도다보니 화질이며 작화는 요즘에비해 현저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표지나 캐릭터들의 생김새로 봐서 액션만화나 열혈, 혹은 느와르물로 오해하기 쉬운데 사실은 학원, 개그만화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크로마틱 고등학교에 간 평범한 주인공이 겪는 일상개그물이죠. 뭐 로봇이나 고릴라, 퀸의 프레디 머큐리를 모티브로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거 보면 아 병맛이구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미야마 타카시(위). 16세 평범한 학생으로 크로마티고교에 입학하게됩니다. 그 평범함으로 학교에 짱이되고 다른 학교의 표적이 되는듯. 아 싸움으로 이긴건 아닙니다. 성우는 사쿠라히 타카히로씨로 시도니아의 기사에도 출연했었고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서 맥길리스 파리드도 연기했던 사람입니다.

아래는 메카자와 신이치(16세). 크로마티 고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생긴 것 같이 로봇인데 아무도 그를 로봇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게 함정. 오히려 너무 자연스러워서 이상할정도죠.

그외에도 무섭게 생겨서 연필을 먹는다던가 고릴라가 학교에 다닌다던가, 퀸의 프레디 머큐리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등장한다던가합니다. 딱봐도 정상적인 만화는 아니죠.

이 캐릭터가 프레디 머큐리를 모티프로 한 캐릭터입니다. 이름을 아무도 몰라서 주인공 타카시가 "왠지 프레디로 불러야 할 것 같아." 라고해서 프레디라고 불립니다. 말을타고 학교를 등교하며 작중 단 한마디도 하지않는 캐릭터. 따라서 성우가 없는 것 같은데 노래는 부른다는게 함정.

참고로 프레디 머큐리는 록밴드 퀸 (QUEEN) 의 보컬입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보컬리스트 중 한명이기도 하죠. 자세히는 몰라도 그림이나 사진으로 한번쯤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네요. 여담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입니다. 마마~~ 우우우우~ 맘마미아, 맘마미아 하는 노래 아시나요?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트레일러에도 사용된 음악이죠. 오랜만에 들어야겠네요.

하야다마 신지로 주인공옆에 주인공급으로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고릴라보다 멍청한 바보중의 바보라고 하는데 차밍포인트는 바로 저 말총머리. 항상 저 말총머리가 움직이면서 휙휙 하는 바람소리를 내는데 처음엔 웃기다가 어느새 적응해서 소리가 안나오면 허전하더라구요.

뭐 고릴라는 기타도 칩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그렇게 재밌지는 않습니다. 개그만화라고는 하지만 한화가 너무 루즈한 느낌이있어요. 빠르게 흘러가는 요즘 애니메이션에 비하면 너무나 느리고 반복적인 장면에 요즘 개그트랜드랑은 안맞는다고 해야할까요. 당시에는 엄청 재밌었는지 몰라도 확실히 요즘에 보기에는 좀 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한화당 12분 정도로 오프닝노래와 엔딩을 빼면 한화에 10분 미만인 짧은 애니메이션이라 이동시간에 간단하기 보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만, 취향에 안맞는다면 그것마저 아까울 애니메이션 같네요. 1화부터 봐보시고 그렇게 재밌지않다면 빠른하차하는거 추천드립니다. 엄청 빵빵 터지는 애니메이션은 아닌것 같아요.

2018년 10월 27일 부터 돌격!! 크로마티 고교의 속편인 '크로마티 고교 직원실'이 매거진 포켓에서 연재된다고 합니다. 원작가인 '노나카 에이지'씨는 콘티를 담당하고 작화는 '이노 이치반'씨가 담당한다고 하네요. 2006년에 완결된 시리즈가 12년만에 속편으로 제작되는건데 과연 요즘 개그트렌드를 저격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돌격!! 크로마티 고교 / 魁!!クロマティ高校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