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리뷰 - 아이.. 엠.. 아토믹..!

by mansfield 2023. 2. 24.
반응형

소개 

원작 : 아이자와 다이스케 

제작 : 주식회사 넥서스 (Nexus Co.,ltd.) 

방영 : 2022년 10월 5일 ~ 2월 15일 (24분/20화) 

장르 : 이세계 전생, 액션, 판타지, 착각물 

일본의 라이트 노벨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보통 12화, 24화로 1분기, 2분기로 나누어서 끝내는데 독특하게 20화로 1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폭력성 때문인지 국내에서는 19세로 등급이 정해졌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렸을적 부터 TV에서 보던 다크 히어로를 동경하던 카게노 미노루는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그 '어둠의 실력자'가 되겠다는 꿈을 버리지 못했다. 가면과 코트로 신분을 숨기고 주인공에게 위기가 닥쳤을 때 갑자기 나타나 압도적인 실력으로 구해주는, 하지만 때로는 주인공을 방해하기도 하고, 아무도 모르는 세계의 진실을 알고있는 것 같으면서도 목적이 달성되면 순식간에 나타나 사라지는 적인지 아군인지 알 수 없는 의문의 실력자. 그런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 어렸을 적 부터 매일 수련하며 밤에는 복면을 쓰고 양아치들을 소탕한다던가 하며 실제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허망하게 교통사고로 사망한 카게노 미노루는 이세계로 전생해 '카게노' 집안의 둘째 아들로 환생한다. 전생의 기억을 그대로 갖고 있던 미노루는 이제 시드 카게노라는 이름을 갖고 어둠의 실력자가 되기 위해 아무도 모르게 노력을한다. 

가족이나 지인이 보고 있을 때는 평범하다 못해 아무도 신경쓰지 안을듯한 '엑스트라1' 로써의 모습을 연기하며 누구의 눈에 띄지도 않게 생활하고 있었다. 하지만 밤에는 도적을 소탕하며 경험치를 쌓아갔다. 

그러던 어느 날, 도적을 소탕하던 중 악마가 빙의되어 괴물로 변해가던 엘프를 구하고 그 소녀에게 알파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리고 어둠의 실력자 놀이를 하려고 멋있는 척을 하면서 세계의 비밀, 디아블로스 교단의 음모, 선택 받은 영웅의 후손과 같은 적당히 지어낸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자신이 리더인 섀도우 가든이라는 조직을 만든다.

이를 진심으로 믿은 알파는 디아블로스 교단에게 어마어마한 적개심을 품고 자신과 같은 처지의 아이들을 멋대로 구해오고 시드가 모르는 사이에 섀도우 가든은 어마어마한 세력으로 성장하게 되는데.. 


"어둠의 실력자" 그것은 주인공도 라스트 보스도 아니다. 평소에는 실력을 숨기고 엑스트라를 연기하며, 이야기에 어둠으로 개입해 은밀하게 실력을 보여주는 존재, 이 '어둠의 실력자'를 동경해 매일 잡몹으로서 눈에 띄지 않고 생활하며 힘을 찾아 정진하던 소년은, 사고로 목숨을 잃고 이세계로 환생한다. 

시드 카게노로 다시 태어난 소년은 이를 다행히 여기고 이세계에서 어둠의 실력자라는 설정을 즐기기로 한다. 망상으로 만들어낸 '디아블로스 교단'을 쓰러뜨리기 위해 장난으로 암약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정말 망상으로 만들어낸 '디아블로스 교단'이 정말로 존재하는 것 같다..? 

게다가 별생각 없이 부하로 삼은 소녀들의 '착각'으로 인해 시드를 숭배하고 시드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진짜 어둠의 실력자가 되어간다. 그리고 시드가 이끄는 어둠의 조직 '섀도우 가든'을 이끌고 세상의 어둠을 멸망시켜 나아가는데.. 

- 라프텔 

감상후기 

진짜 기대 1도 안했는데 정말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인적으로 착각물을 좋아하는데 이 작품이 마침 착각물이더군요. 주인공이 모르는사이에 사건에 휘말려있고 서로가 착각하며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게 정말 재밌습니다. 

주인공은 잡몹 수준의 존재감을 갖기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상당한 실력자(세계관 1위)라는 설정, 일명 힘숨찐 컨셉의 먼치킨물입니다. 근데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할건 다해서 보통 힘숨찐물처럼 초반의 답답한 전개도 없더라구요. 시원시원하게 실력 남발해서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툭하면 나오는 개그요소도 재미의 포인트였습니다. 

적당히 만들어낸 세계관과 악의 조직이 실제로 있는 조직이었고 그 사실을 주인공은 모르지만 주변 사람들은 알게 되는, 그리고 자신의 세력이 자신도 모르게 커져있는 이런 설정들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네요. 약간 오버로드랑 비슷하지만 오버로드와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작화는 약간의 기복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준수한 편인데 마지막 20화는 작화가 정말 좋습니다. 감독인 나카니시 카즈야가 원화를 전부 그려내어서 액션 연출도 미쳤고 작화도 미쳤습니다. 20화는 진짜 여러번 돌려보게 되더라구요.  일본에서는 d아니메스토어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바로 2기가 제작결정되었습니다. 방영시기는 미정. 

좀 잊혀지면 한번 더 볼 생각입니다. 꿀잼이니 안봤으면 고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2022~2023)

陰の実力者になりたくて!

𝚃𝚑𝚎 𝙴𝚖𝚒𝚗𝚎𝚗𝚌𝚎 𝚒𝚗 𝚂𝚑𝚊𝚍𝚘𝚠!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