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건담 샌드록 ver.EW 리뷰 / 반다이 건담W 엔드리스 왈츠

by mansfield 2018. 11. 14.
반응형

신기동전기 건담 Wing Endless Waltz (윙 엔드리스 왈츠)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체입니다. 파일럿은 카트르 라버바 위너라는 소년이죠. 개인적으로 윙 시리즈 기체중 가장 예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데스사이즈 헬이나, 윙 건담 제로, 헤비암즈 ,톨기스 등도 멋있지만요. 언젠가 다 모아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기체들입니다.

카토키 하지메가 리디자인한 기체답게 프로포션이 좋습니다. 머리는 작고, 어깨는 넓고, 다리는 길고 상체는 짧죠. 때문에 단독으로 서있으면 엄청 커보이는 프라모델입니다만 사실은 MG 퍼스트건담보다 작습니다. 머리하나정도 차이가 나는데 대략 16cm에서 17cm 사이정도인 것 같네요. MG치고는 작은편이죠. 

백팩부터 보면 무장인 히트쇼텔을 수납할 수 있는 기믹이 있습니다. 버니어는 총 4개가 있죠. 어깨 뒷면에도 앞면처럼 씰이 많이 붙는데 귀찮아서 큰것 몇개만 붙였네요. 어차피 뒤는 안보이잖아

탄탄한 종아리를 가지고있습니다. 맨들맨들한게 자쿠나 제간을 떠올리게 하는데 개인적으론 저런 다리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다리에는 따로 버니어나 이렇다할 구조물은 없습니다만 발목 하단부의 노란색 부분은 파츠분할로 되어있습니다.

스커트와 덕트, 등 파츠분할을 통해 MG다운 면모를 보여주죠. 백팩의 히트쇼텔의 수납부도 가동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 히트쇼텔 덕분에 뒤로 많은 공간을 차지해버리네요.

그렇게 사용되는 색이 많지 않아서인지 왠만한 색은 다 분할이 되어있어서 좋네요. 허벅지 안쪽 프레임은 가동기믹이 사용되는데 무릎을 굽히면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대단한 기믹은 아니라 프라모델을 좀 만들어보셨다면 누구나 예상가능 한 기믹입니다.

어깨에 붙는 수만은 씰들. 습식이나 건식데칼이 아니라 테트론씰입니다. 여분도 없으니 한번에 잘 붙이셔야해요. 붙이지 않았을때는 조금 밋밋했는데 빨간색 씰을 붙여주니 디테일이 확 사네요.

안붙이면 안붙인대로 밋밋한 맛이 있습니다.

파일럿인 카트르 라버바 위너의 1/100 스탠딩 피규어가 부속되어있습니다. 덕트사이 가슴에 콕핏 내부에도 탑승하고 있는데 어두워서 보이질 않네요. MG의 상징이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드는 부분이 해치오픈입니다.

손은 교체형 손입니다. 엄지손가락은 교체가 불필요하지만 나머지 네 손가락은 교체가 필요하죠. 무장손, 주먹손, 편손으로 다른 MG 윙시리즈들과 동일합니다. 무장자체가 좀 큰편인데 고정이 깊숙하게 잘 되어서 잘 쥐고있네요.

무장은 실드와 빔 머신건, 그리고 히트쇼텔입니다. 이 히트쇼텔은 연질파츠로 은색과 반투명한 붉은색 두가지 구성입니다. 원하는 파츠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발바닥 가동률이 좋지 않아서 다리를 굽힌다거나하는 액션 포즈를 취하면 별로 자연스럽지가 않습니다. 발가락을 굽히는 것 같은 가동이 되지 않거든요.

무릎앉아 같은 자세는 어색하기 짝이없습니다. 허벅지가 짧고 다리가 길어서 제대로 할 수도 없근합니다만..

달롱넷에서 보고 따라해봤는데 그느낌이 안나네요.ㅎㅎ


실드에 히트쇼텔을 장착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히트쇼텔의 부피때문에 어깨에 자꾸 걸려서 자연스로운 가동은 힘들어보입니다. 

빔 머신건도 손에 쥐어줄 수 있습니다. 고정성은 좋지만 개머리판이 조금 걸리적거립니다. 또 빔 머신건은 실드에 장착할 수도 있어요.

프로포션이 너무 좋은킷입니다. 디자인, 색분할, 무장 등 부속품이나 외형에서는 아쉬운부분이 없는 킷이었습니다. 

프레임은 MG 퍼스트건담 2.0이나 자쿠 2.0같은 디테일은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허접하다기보다는 조금더 디테일 하게 만들 수 있었을 것같은데 그렇게 하지 않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만들면서 "오, 이런 기믹이?" 라고 놀란적 없이 너무 심심하게 지나가버렸습니다.   

또 어깨나 다리, 무릎, 팔등의 기본적인 가동성은 우수한편입니다. 하지만 발바닥, 발목의 가동이 안되서 무릎앉아나 다리를 크게 벌리는 등 조금 역동적인 자세를 취하기엔 불안정해 보이네요.

그래도 액션베이스를 이용하면 이부분은 상관없고 일단 외관이 너무 예쁘니까 다 용서되는 킷이네요. 굳이 꼽아서 말하자면 저런 단점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품질이 좋은 킷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