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리뷰

프라모델 니퍼 추천 - 3peaks 쓰리픽스 삼봉니퍼 MK-02

by mansfield 2019. 1. 4.
반응형

구매해서 사용한지는 좀 지났지만 이제서야 올리는 리뷰. 이놈의 게으름이란.

사용하던 아카데미 양날니퍼가 날이 거의 나가서 구매한 쓰리픽스 니퍼 일명 삼봉니퍼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유명하고 가성비 좋은 니퍼죠.



잘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이녀석은 외날니퍼입니다. 한쪽날만 갈려있기 때문에 갈리지 않은쪽은 받침대 역할을 해주죠. 

외날니퍼는 절삭력이 좋고 잘만짜른다면 2차 게이트정리를 해줄 필요가 없기때문에 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죠. 다만 외날이기때문에 날이 금방닳고 이도 잘빠지니 주의하시길. 특히 클리어킷은 강도가 높기때문에 외날니퍼 사용했다간 니퍼 날 다나갑니다.


이전에쓰던 아카데미 양날니퍼와 삼봉니퍼의 비교사진입니다.

절삭력 비교를 위해 MG F91의 런너를 가지고왔습니다.

아래사진의 왼쪽이 삼봉니퍼 오른쪽이 아카데미 니퍼로 자른 후입니다.

아무래도 양날니퍼보단 외날니퍼로 자른게 깔끔합니다. 양날니퍼는 뭔가 런너를 뜯는 느낌이라면 외날니퍼는 칼로 써는 느낌.

아카데미 니퍼는 1만원대가격이라 쥐포나 마른오징어를 가위로 자르는 느낌이었는데 3픽스 삼봉니퍼는 도토리묵 써는 느낌이었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게 잘려나가더라구요. 이래서 장비를 좋은걸 쓰면 아랫단계로는 못내려가는구나 싶었습니다.궁극니퍼는 두부써는 느낌이라던데 궁금하네요.

2만원대로 가격도 적당하고 절삭력도 좋고 사용해보니 이래저래 좋은 니퍼입니다. 왜 많이들 사용하시는지 알겠네요. 제품 모델은 MK-02! 꼭 마크2로 구입하셔야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