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리뷰

태블릿 추천! 와콤 인튜어스 CTL-490 드로우 타블렛

by mansfield 2018. 12. 26.
반응형

리뷰라고 하기는 조금 거창하고 개봉기 정도로만 봐주세요! 

처음으로 구매한 드로우 타블렛입니다. 타블렛으로 유명한 와콤사의 인튜어스 드로우. 와콤 제품중에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많이들 추천해주셔서 구매했습니다. 타사의 제품중에는 더 저렴한것도 많았지만 그래도 역시 와콤이랄까요.

다른 버전에는 손으로 멀티 터치 기능도 있다고 하던데 쓸모 없을 것 같아서 가장 기본버전인 드로우로 구매.

검은색 박스를 오픈하면 타블렛과 펜이 들어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구요.

어느정도 크기인지 모르고 일단 주문했었는데 계란프라이 2개~3개 정도 들어갈 것 같네요. 원래 그림쟁이라 그런지 한획을 길게 그릴때 공간이 조금 모자랍니다. A4용지 크기정도는 될 줄 알았는데 그것보다 작네요.

타블렛을 들어내면 설명서와 USB, 드라이버 CD가 들어있습니다. 처음엔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깔았는데 자꾸 적용이안되고 오류가 나길래 짜증나서 CD로 깔았더니 한번에 되네요. 

여러분은 고생하지마시고 바로 CD로 다운받으시길.


성능은 딱 기본적이네요. 특별한 추가기능은 없는 것 같고 펜 사용할 때 버퍼링없이 잘 따라옵니다!

그림을 처음 그리시는 분들이라면 이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만 그림을 좀 그렸다 하시는 분들은 돈좀 투자해서 다른 와콤 시리즈, 조금 더 큰 제품으로 구매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가격차이는 사실 몇만원 안나는 것 같던데 좀 더 큰거 살걸 그랬네요.

숙련자가 사용하기엔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와콤 인튜어스 CTL-490 / WACOM INTUOS CTL-4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