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고기동형 자쿠2 2.0 검은삼연성 - 리뷰 / ZAKU II

by mansfield 2019. 1. 6.
반응형

MG 고기동형 자쿠II 2.0버전 검은삼연성 전용기입니다. 2008년 1월 4,500엔이라는 가격으로 발매 국내에선 45,000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클럽G한정이 아니라 일반발매이기 때문에 재고만 있다면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죠.

기존 MG 자쿠2 2.0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라모델로 기본적인 프레임은 동일하지만 고기동형 프로포션을 위한 프레임과 외장이 추가됩니다.

검은삼연성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는 가이아, 매쉬, 오르테가가 탑승하는 고기동형 자쿠II입니다만 사실 실제 색은 검은색이 아닙니다. 네이비색, 군청색정도가 적당한 사출색이네요. 또 가슴과 팔의 일부분은 보라색이고 다리나 발에 흰색도 포인트로 들어갑니다.

자칫 난잡해 보일수 있는 색들이지만 배색도 잘해놨고 사출색도 잘뽑아서 굉장히 멋있습니다. 자쿠 특유의 묵직함과 카리스마를 잘 살려주는 컬러감이에요.

고기동형 자쿠2의 포인트인 후면 모습.

자쿠의 특징인 모노아이는 가동이 가능합니다. 따로 가동해줘야 하는게 아니라 고개를 돌리면 연동기믹으로 인해 모노아이가 스스로 움직입니다. 고개돌리는 방향으로 같이 움직이다니, 역시 2.0은 괜히 명품킷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슴에는 콕핏이 존재하는데 백팩 뒤에있는 기믹으로 콕핏의 위치도 좌,우 조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른쪽에 위치해 뒀지만 왼쪽에 콕핏을 두어도 괜찮습니다. 반대쪽 해치도 오픈 가능해서요.

콕핏에는 가이아를 태웠습니다. 데칼도 가이아의 넘버링인 03번을 붙여줬어요. 오르테가와 매쉬의 넘버인 06번과 02번도 포함되어있으니 취향대로 붙이시면 됩니다.


어깨의 스파이크와 실드는 볼관절로 자유롭게 가동이 가능합니다.

고기동형 자쿠만의 묵직한 다리와 백팩. 압도적인 버니어 크기와 숫자가 포인트입니다.

다만 고기동형 자쿠이기 때문에 다리에 여러가지 장비가 추가되어있어서 가동성은 썩 좋지못합니다. 고관절에는 제한이 없지만 무릎을 굽히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거의 90도도 안접하네요..

그래도 멋있으니..

무기는 자이언트 바주카와 머신건 히트호크가 부속되어있습니다. 자이언트 바주카는 기본형 바주카로도 교체 가능합니다. 이왕 넣어줄거 두개 다넣어주지, 아쉽네요.

피규어는 콕핏에 들어갈 피규어와 스탠딩 피규어가 1/100스케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심지어 검은삼연성의 이름답게 가이아, 매쉬, 오르테가 3명이 전부 들어있네요.

손은 자쿠2.0, RX-78-2 퍼스트건담 2.0과 동일한 가동식 손.

아래는 박스아트를 따라해 보려고 한건데 어깨에 바주카 걸치기가 참 번거롭네요.

프레임 찍는걸 깜빡했는데 아직 안만든 자쿠2 화이트오거부대 사양이 있으니까 그거 리뷰할때 보는걸로..

4.500엔이라는 가격으로 싸진 않지만 가격만큼 값은 하는 프라모델입니다. 아직 자쿠가 1기도 없으시다면 검은삼연성 자쿠 추천드리고 싶네요. 사실 이녀석은 3대가 함께있어야 합니다만 도저히 두번 더만들 자신은 없어서 1대만 세워두는 걸로.

묵직한 다리와 백팩이 특징인 고기동형 자쿠2 ver.2.0! 색감도 촌스럽지 않고 예쁘니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른 일반판 고기동형 자쿠로는 신마츠나가 전용기와 죠니라인덴 전용기가 있습니다만 저는 검은삼연성 전용기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MG 고기동형 자쿠2 2.0 - 검은삼연성 전용기 자쿠II - ZAKU II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