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로맨스, 러브 코미디

'3D 그녀 리얼 걸' 리뷰 - 순정만화

by mansfield 2019. 1. 20.
반응형

소개.

나나미 마오가 연재했던 일본의 만화 '3D 그녀 - 리얼 걸'을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1년부터 시작해서 2016년 총 12권으로 완결되었습니다. 장르는 학원, 순정만화, 로맨스.

3D 그녀 리얼 걸 애니메이션 1기는 2018년 4월 4일부터 6월20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2기는 2019년 1분기 1월 9일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현재 방영중. 2기도 총 12화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1기가 종료되기 전에 2기 제작이 결정된 케이스인데 12화 마지막에 2기 제작 확정문구가 나옵니다. 1권 BD판매량이 92장이라고하는데 어떻게 나왔지..

줄거리.

고등학교 3학년 츠츠이 히카리는 2차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좋아하는 오타쿠 소년입니다. 공부는 잘했지만 친구라고는 같은 오타쿠인 이토 유토 단 1명. 

어느날 처음으로 학교에 지각을 하게되는데, 이때 이가라시 이로하와 처음 만나게됩니다. 학교에서 손에 꼽는 미인이지만 그녀의 주변에는 안좋은 소문이 떠돌고 있었습니다. 이로하와 츠츠이는 지각한 벌로 함께 수영장 청소를 하게되고, 이것을 계기로 친해지고 결국 사귀게 됩니다.     

아픔이 있는 예쁜 소녀와 공부잘하는 오타쿠 소년의 러브스토리(?).

보통 콧대높은 부잣집 도련님이 가난하지만 활발하고 당당한 소녀에게 반하는게 전형적인 패턴(꽃보다 남자)은 아니지만 딱 보면 순정만화라는 느낌이 듭니다. 순정만화를 잘 안봐서 모르겠는데 분위기가 순정만화 같아요.

둘의 사랑을 방해하는 인물들도 등장하고 실수로 싸우기도하고 그럽니다.


작화.

처음 배경작화보고 잘만들었구나 싶었는데 작붕이 너무 많습니다. 얼굴이 나오는 클로즈업 장면들은 잘 그려놨는데 어느정도 거리가 멀어지면 너무 대충그려 놨다는 느낌.

캐릭터 디자인은 딱 순정만화 그림체입니다. 원작이랑도 나름 비슷한것 같구요. 

감상평.

사실 1화에서 스토리가 너무 개연성이 없고 급전개라 1화만 보고 접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2화를 보니 좀 재밌나 싶더니 3화부터는 나름 재밌더라구요. 스토리야 어차피 순정만화니 일편단심 답정너 입니다만, 사실 답정너 아니면 순정만화 아니죠.

C급 순정만화인줄 알았는데 보다보니 B급, B+급 정도는 되는 것 같네요. 1화만 버틴다면 나름 볼만한 애니메이션인 것 같네요.

2기에서는 작화좀 제대로 내줬으면하는 바램입니다.

3D 그녀 리얼 걸 - 3D彼女リアルガール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