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HG, RG

HG 건담 더블오 다이버 초회 리뷰 - 빌드 다이버즈

by mansfield 2019. 2. 16.
반응형

2018년 방영한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 등장한 주인공의 기체입니다. 애니메이션의 '건프라를 개조해 전투를 펼친다'는 컨셉에 맞게 이 더블오 다이버는 건담 더블오를 개조한 기체입니다.

발매는 2018년 4월 5일. 초회 특별패기지가 1,000엔이라는 꽤나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더블오와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생겼지만 군데군데 조금씩 다릅니다. 어깨의 태양로에 추가된 날개와 가슴 덕트에 있던 노란색 파츠는 스커트로 내려왔고 노란색이었던 블레이드 안테나도 하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슴 콕핏의 디자인도 바뀌었구요.

덕분에 HG 건담 더블오의 정크파츠가 군데군데 꽤 남습니다. 그냥 더블오로는 만들 수 없지만요..

후면의 모습.


다리에는 먹선 넣을 포인트가 군데군데 있습니다. 

왼쪽 종아리아래 조립해야하는 파츠를 잃어버렸습니다. 런너에서 자를때 좀 험하게 다뤘더니 휙하고 튕겨나가 더라구요. 그렇게 작은 크기는 아닌데 어디로 날아가 버렸는지 아직도 못찾았네요. 여러분도 조심하시길..

얼굴이 뭔가 공룡같이 생겼습니다. 옆으로 납작해서 그런가 약간 볼드모트 같기도 하네요. 완전한 계란형 얼굴.

아래의 사진처럼 백팩에 연결되는 태양로는 가동이 가능한데 범위가 꽤나 자유롭습니다. 역동적인 액션포즈 취하는데 수월할 것 같네요.

양 옆 스커트에는 유일한 무장인 GN소드가 수납됩니다. 기존 더블오 처럼 두개가 수납되는데 조금 다른점은 클리어 파츠의 사출색이네요. 기존 더블오에서는 무색 클리어였는데 더블오 다이버에서는 클리어 그린으로 사출되었습니다. 나름 디테일이 좋네요.

GN 소드를 이용한 액션 포즈. 액션 베이스는 지난번 건담베이스 추석 이벤트에서 받은 제품입니다. 나름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기존 HG 건담 더블오와 같은 천엔이라는 가격에 더블오 보다 조금더 화려한 느낌을 가진 HG 더블오 다이버입니다. 가동성도 좋고 관절강도도 좋고 색분할도 나름 괜찮은 편. 가격을 생각하면 아주 만족도 높은 킷입니다. 정크 파츠도 많아서 왠지모르게 이득본 기분. 간단하게 조립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다이버 시리즈는 다양한 기체들을 마음대로 우려먹을 수 있어서 반다이에게 한줄기 빛같은 존재죠. 백식 괴에 큐베레이 담드까지, 금형을 우려먹을 수 없던 킷들이 부활!! 애니메이션은 보지 않았지만, 앞으로 어떤 기체들이 어떻게 바뀌어서 나올지 기대됩니다. MG좀 많이 내줬으면.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