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로맨스, 러브 코미디

애니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리뷰 - "3차원 여자 따위."

by mansfield 2019. 3. 11.
반응형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점수 ★★★

소개

2012년부터 월간 잡지 전격마왕에서 연재중인 만화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8년 9월기준 단행본 10권까지 발매.

애니메이션은 feel.에서 제작, 2016년 7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장르는 러브코미디.

시놉시스

깨어있는 시간보다 자는시간이 더 많은 미술부 '부장', 뼛속까지 일본인인 외국인 '콜렛', 4차원 중2병 오타쿠 미인 '이마리 마리아', 3차원 여자에는 흥미가 없는 2차원 모에덕후 '우치마키 스바루' 그리고 그런 스바루를 짝사랑하고있는 유일한 정상인 '우사미 미즈키'.

이 다섯명이 모인 츠쿠모리 중학교 미술부는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데, 과연 오늘은 누가 어떤 사건을 일으키게 될까?

우치마키를 짝사랑하고 있는 우사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러브코미디!

감상후기

재밌습니다, 재밌어요. 개그코드도 잘맞고 센스도 있어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일단 캐릭터 설정 자체가 비정상이고 다들 4차원이다보니 안웃길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러브라인이 쌍방이 아니라 우사미의 짝사랑, 상대는 2차원을 사랑하는 오타쿠. 이 두 인물의 온도차 때문에 케미가 터지는데 그게 그렇게 재밌더라구요. 우사미한테는 미안하지만 이 둘이 연애를 시작하게 되는 순간이 만화가 완결되는 시점 아닐까 싶습니다. 

애초에 완결까지 사귈 수 있을까.



기본적으로 작화도 좋아서 애니메이션 자체에 호감이 가는편입니다. 웃겨야할 부분에서는 작화를 뭉개버리는 과감함과 센스를 보여주고 그 외에는 평균이상의 일정한 작화를 그려냅니다.

만화책에서나 나올법한 연출도 종종 나오는 편.

아래는 그냥, 오랜만에 들어보는 코마츠 미카코씨의 목소리. 재와 환상의 그림갈에서 유메땅을 연기하셨던 분이죠. 혹시 그림갈 안보신 분 계시면 한번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공식자막은 아니지만 제가 봤던 자막은 진짜 오지고 지리는 자막이었습니다. 그냥 자막을 달아둔게 아니라 아예 영상에 편집한 것 같더라구요. 영상에 등장하는 왠만한 일본어는 전부 한글로 번역해서 새로 덧씌웠고, 텍스트도 다양한 폰트와 색감을 사용해서 애니메이션과 혼연일체 시켰습니다. 심지어 작중 등장하는 스마트폰에 라인(카카오톡) 대화 내용까지 한글로 번역해서 덧씌워 편집해 버리는 센스.

처음에는 제작사에서 한국어 버전으로 따로 내준줄 알았네요. 장인정신 인정합니다..

원작이 끝난게 아니라 이렇다할 결말이 있는건 아닙니다. 사랑에 빠진 풋풋한 소녀의 감정을 느껴볼 수 있는 러브코미디 애니메이션. 이런거 보면 학생때로 돌아가고 싶어지네요. 아 남고였었지..

알콩달콩 연애하는 달달한 애니메이션은 아닙니다만 어쨌든 사랑이 담긴 풋풋한 러브코미디 입니다. 추천!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この美術部には問題がある! Kono Bijutsubu Niwa Mondai Ga Aru!

konobi / 코노비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