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mp3 파일에 앨범 자켓 이미지 넣기 / 사진 넣는 방법

by mansfield 2019. 3. 20.
반응형

 

 

MP3 파일에 앨범자켓 이미지가 없어서 허전했던 적이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MP3로 노래를 들을때 왠지 아무것도 없는 자켓을 보면 뭔가 채워주고 싶더라구요. 

이번에는 빈 앨범자켓이 허전한 노래의 mp3파일에 앨범자켓을 넣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하나 다운받아주어야 합니다. Mp3tag라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만 받으면 90%로 다한거에요!

Mp3tag 를 검색해서 다운받아주세요!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했습니다

 

 

다운을 받았으면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다면, mp3파일에 넣고싶은 앨범자켓 이미지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카우보이 비밥의 Gotta knock a little harder라는 노래에 넣으려고 합니다. 자켓은 직접 편집해서 만들었어요~

1200*1200이던 1600*1600이던 상관없으니 정사각형 이미지로 준비해주세요!

 

 

 

 

 

 

 

다음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고 드래그해서 mp3tag 프로그램의 빈 네모 박스안에 끌어넣으면 됩니다!

그 다음은 아래의 사진처럼 제목, 아티스트, 앨범, 설명, 작곡가 등 기타 정보입력해주면 거의 완성.

그러나! 다입력했다고 바로 프로그램을 꺼버리면 안돼요! 다날아갑니다.

 

 

 

 

 

 

 

프로그램 상단의 파일을 클릭, 바로 아래 태그저장을 눌러주셔야 mp3파일에 저장이됩니다. 그냥끄면 저장이 안되니까 작업이 끝나면 꼭 저장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는 ctrl+s 입니다.

저장까지 했다면 다 끝났습니다.

작업한 mp3 파일을 실행시켜보면 아래의 사진처럼 앨범자켓이 들어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p3 파일에 앨범 자켓 이미지 넣기 / 사진 넣는 방법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