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충격적인, 성적인 콘텐츠제재 해결 방법

by mansfield 2019. 4. 12.
반응형


구글 에드센스로부터 메일이 한통 날아왔습니다. 

"지난 24시간동안 새로운 위반 사항이 발견되었습니다. 따라서 어쩌구 저쩌구...."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 목록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이메일 4번째 줄의 '애드 센스 정책 센터'라고 적힌 글씨를 클릭하면 본인의 정책 센터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들어가 봤더니 충격적인 콘텐츠와 성적인 콘텐츠라는 이유로 페이지 시정조치가 떴네요. 근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주로 애니메이션과 프라모델의 리뷰를 합니다. 성인용 콘텐츠라고 생각할만한게 전혀 없는데 왜 걸린건지는 아직도 의문. 높은 수위라고 해봐야 2D 캐릭터의 수영복 정도인데 말입니다. 그것도 애니메이션에서 캡쳐한 장면이고.. 

그리고 충격적인 콘텐츠는 더 이해가 안되는데 이것도 애니메이션의 캡쳐 화면입니다. 심지어 블러드 C같은 엄청 잔인한 애니메이션도 아니고 '서바게부!'라는 동글동글한 캐릭터가 나와서 BB탄 총으로 서바이벌하는 애니메이션이거든요.. 진짜 총이 아니라 충격적이었던 건가.


그래도 어쨌든 구글 에드센스의 정책을 위반했으니 수정을 해야해서 일단 성적인 콘텐츠에서는 피부의 노출이 심한 사진은 대부분 지우고, 충격적인 콘텐츠에서는 피가 튀기는 장면(심지어 진짜 피도 아님)을 거의 지우고 검토요청을 넣어두었습니다. 성적인 콘텐츠 규제 위반의 공통점은 여자 캐릭터들의 피부 노출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굳이 전라가 아니고 중요 부위의 노출이 없더라도요. 근데 웃긴건 남자 캐릭터들이 주요부위만 가리고 등장하는 개그 애니메이션 그랑블루는 정책위반에 걸리지 않았다는 것. 

다른 분들도 그런 것 같은데 구글 애드센스의 성적인 콘텐츠 규제 기준이 제멋대로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수정하라고 하니까 별 수 없이 수정하긴 하는데 불만이 많은건 사실이네요. 무튼, 실제 인물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속의 2D 캐릭터라도 성적인 콘텐츠와 충격적인 콘텐츠 정책 규제에 충분히 걸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종합해보면 성인용 콘텐츠 규제는 여자 캐릭터의 피부가 많이 노출되면 걸리는 것 같네요. 몸의 형체를 알아볼 수 있거나 특정 자세를 취하고 있으면 안되는 듯 싶습니다.

무튼, 다들 사진 선택 잘 하셔서 규제위반 당하는 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큽..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