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로맨스, 러브 코미디

게이머즈! 리뷰 - 바보 오타쿠들의 바보 퍼레이드

by mansfield 2019. 4. 2.
반응형

게이머즈!

소개

아오이 세키나 작가의 일본 라이트노벨 '게이머즈!'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게임 판타지일 것 같은 제목과 달리 장르는 러브 코미디. 원작 소설은 2015년 3월 30일부터 발매를 시작해서 현재 11권 + 단편집 1권까지 발매했습니다. 생각보다 발매하는 속도가 빠른 것 같네요. 원작 소설은 12권으로 완결 예정이라고합니다.

애니메이션은 2017년 7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고  원작소설의 1권~5권까지의 스토리를 다뤘다고합니다. TAV이외에 따로 OVA는 없는듯 싶네요. 

줄거리

오토부키 고등학교 2학년, 키 159cm의 게임 오타쿠 '야마노 케이타'는 게임 매장에서 게임을 고르던 도중 학교 제일의 미소녀 '텐도 카렌'에게 교내 게임부의 입부 제의를 받게된다. 하지만 자신이 생각하던 모습과는 달랐던 게임부의 모습에 케이타는 텐도의 입부 신청을 거절한다. 케이타의 거절에 텐도는 왠지 울면서 반을 뛰쳐나가고 이 장면을 반에 있는 수많은 학생이 목격했다. 

이 장면을 지켜봤던 동급생 우에하라 타스쿠는 우연히 게임장에서 케이타와 만나게된다. 신기한 장면에 케이타에게 호기심이 생겼던 타스쿠는 케이타와 함께 게임을 하게되고 케이타의 첫 친구가된다.

하지만 이건 케이타, 텐도, 타스쿠와 그의 여자친구 아구리 그리고 치아키. 이 다섯명을 파국으로 몰고갈지도 모르는 사건의 발단이었는데.. 


감상후기

되게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한다군', '역시 내 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가 오묘하게 섞인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히로인이 사랑에 빠지는게 오타쿠인 남자주인공이고 메인 히로인 이외에 한명이 더 이런 남자주인공을 좋아하게 된다는 것. 그리고 기본적으로 개그 포인트가 서로가 여러가지 상황을 착각하며 생긴 비화들에서 온다는 것. 위에 언급한 애니메이션들과는 차이점이 분명히 있습니다만 왠지 저 세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보는듯한 기분이었네요. 

구체적으로 비교해본다면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에서 남자 주인공은 애니메이션 오타쿠지만 본작품의 주인공은 게임오타쿠. 히로인이 오타쿠를 좋아하게 되는것도 맞지만 결국 1기가 끝날때까지 진도가 안나가는 미술부와는 달리 이 애니메이션에선 무려 둘이 사귀게됩니다... (말도 안돼..) 코미디가 주된 포인트고 사귀는것도 초중반이니 큰 스포는 아니에요.. 원작에선 3권부터 사귄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한다군과 비교. 한다군은 일상 코미디 애니메이션으로 러브코미디인 게이머즈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개그 포인트는 비슷합니다. 다만 한다군에선 한다라는 주인공이 혼자 착각해서 일어나는 일이라면 게이머즈에선 바보 5명이 서로 자기 맘대로 착각해서 벌어지는 상황개그가 포인트. 둘다 웃깁니다만 개인적으론 한다군이 조금더 웃겼던 것 같네요.

마지막  '역시 내 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묘한 삼각관계를 그린 애니메이션인데 일단 게이머즈!에서도 나름 삼각구도라는 것. 다만 쌍방통행하고있는 커플사이에 새로운 인물이 끼어드는 게이머즈와 달리 내청코에서는 남자 주인공의 감정이 애매하다는게 차이점인 듯 싶습니다. 써놓고 보니까 내청코는 전혀 안비슷한 것 같은데 막상 봤을땐 조금 비슷한 느낌이 있었어요.. 진짜로

러브가 메인이라기보단 코미디가 메인인듯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예쁜 히로인마저 개그로 이용해버리는 과감함에 박수를 보냅니다. 덕분에 꿀잼이었네요. 

본 스토리는 11화까지고 12화는 ova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12화에서는 바로전 11화와 스토리가 이어지는 것 같지도 않고 옴니버스 한편 보는 느낌이었네요. 게임에대해서 심도있는 '척'하는 토론을 하면서 일반인인 아구리에게 게임이 쓸데없는게 아니라는 걸 납득시키려고 하는 에피소드입니다. 

서비스신이 겁나 많지만 에피소드 자체가 재밌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11화에서 끝내는게 더 나았을 듯 싶네요.


무튼. 러브코미디 애니로써 꽤 재밌네요. 개인적으론 개그물에 가까워서 더 좋았습니다. 

아무생각없이 보기좋은 애니메이션인듯 싶네요.


게이머즈!

ゲーマーズ!

Gamers!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