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로맨스, 러브 코미디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 리뷰 - 2019년 1분기 애니

by mansfield 2019. 3. 29.
반응형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

소개

2015년부터 연재중인 일본의 만화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제목에는 우에노 선배가아니라 '우에노 씨'인데 우에노가 남자주인공의 선배이다보니 선배라고 번역한듯 싶네요. 

애니메이션은 2019년 1월 6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얼마전 방영된 19년 1분기 작품이네요. 런닝타임은 한화당 약 15분정도로 보편적인 애니메이션 보다는 짧은편입니다.

단행본은 2018년 5월기준 4권까지 발매했다고 하네요.

줄거리

과학부의 부원 타나카를 짝사랑하고 있는 과학부 부장 우에노. 우에노는 타나카에게 사랑을 매번 사랑을 고백하지만 그 방식이 잘 못 됐다. 자신이 만든 이상한 발명품으로 타나카가 야리꾸리한짓을 하게 하는 것.

그러나 둔감도 이런 둔감이 없는 초둔감남 타나카는 거절하거나 오히려 이상한짓인 줄 모르고 더 오버하면서 결국 우에노가 감당못하고 창피해한다.

그리고 우에노를 도와주려하는 부원 야마시타..

감상후기

솔직히 별로 재밌진 않네요. 2화까지보고 하차했는데 매번 비슷한 패턴 같습니다. 장르도 러브 코미디라고 분류되어있고  러브 코미디 요소가 들어가있습니다만 러브와 코미디 둘 중 어디에도 제대로 포함되지 못하는 느낌.

개그 포인트가 시모네타나 19드립인데 그렇게 수위가 높은 것 같지도 않고 재밌지도 않고 오히려 안쓰러워 보이는건 기분탓이 아닙니다.

시모네타와 19개그가 오지는 감옥학원이나 시모네타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지루한 세계에 비교 불가 수준. 이 두 애니메이션은 약빨고 만들어서 웃기기까지 합니다. 

무튼, 코미디는 특히 취향을 많이타고 개그포인트도 사람마다 달라서 직접보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재미없었네요.


우에노 선배는 서툴러

上野さんは不器用

How clumsy you are, Miss Ueno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