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마법전사 리우이 리뷰 - 2000년대 초반애니

by mansfield 2019. 5. 23.
반응형

마법전사 리우이

소개

원작 : 미즈노 료의 판타지 소설

방영 : 2001년 4월 3일 ~ 9월 18일 (24분/24화)

제작 : J.C.STAFF

장르 : 판타지, 코미디

미즈노 료 작가의 소설 마법전사 리우이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소설은 미즈노 료의 대표작 '로도스도 전기'와 같은 세계관인 포세리아를 배경으로 삼고있습니다. 여담으로 이 로도스도 전기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한데 일본 판타지는 물론 한국 판타지 소설계에도 영향을 줬다고합니다. 드래곤 라자도 이 로도스도 전기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원작 소설과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는 다르다고 하네요.

줄거리

오판 마법사 길드 학장의 손자인 리우이는 마법보단 무식한 싸움을 좋아한다. 간단한 주문도 틀릴정도로 마법실력이 엉망에 덤벙대는 성격, 기본적으로 착하지만 여자를 좋아하는 그야말로 망나니. 그런 리우이가 친구인 아이라를 만나러 주점으로 가는데 여기서 함께 모험을 떠날 마법사를 구하는 모험가 파티를 만난다.

사제인 멜리사, 도적인 미렐, 전사인 지니. 이 셋은 여자 마법사가 아닌 리우이를 거부하지만 리우이는 끈질기게 따라붙는다. 온갖 말썽을 일으키며 세명을 쫓아다니던 리우이는 결국 세명과 함께 파티를 꾸리고 모험을 떠나게되는데.

제대로된 주문하나 못쓰는 마법사 리우이는 파티에서 제 역할을 해낼 수 있을까?

후기

딱히 전체적인 스토리는 없고 각 화마다 에피소드가 있는 형식입니다. 보통 판타지 애니메이션은 어떤 음모나 시련이 있기마련인데 그런게 없더라구요. 그 흔한 마왕도 안나옵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가벼운 분위기라서 그런 것 같네요.

진지하거나 긴장되는 에피소드는 하나도 없고 전부 가벼운 에피소드들입니다. 리우이의 나사빠진 슬랩스틱 코미디가 많이 나오는데 덕분에 긴장되야할 부분도 긴장감이 전혀 없더라구요. 감독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때문에 용사로서 성장해나가는게 주된 스토리인 원작 소설과는 큰 차이가 있다고하네요. 판타지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코미디물이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1화에서 작화는 진짜 고퀄리티입니다. 그림체도 그림체지만 작화가 엄청 좋더라구요. 하지만 2화부터는 퀄리티가 좀 떨어집니다. 특히 1화에서 고퀄리티를 유지하던 리우이가 많이 너프되는데 울퉁불퉁하던 근육의 묘사가 굉장히 단순해집니다. 근데 그와중에 메인 여자 캐릭터들의 작화는 꽤 준수한 수준을 유지하더라구요. 여캐들에만 시간을 투자한 느낌.

진지하거나 긴장감 넘치는 판타지물을 찾으신다면 비추.

아무생각없이 넋놓고 볼 애니메이션을 찾는다면 한번쯤 볼만합니다.


마법전사 리우이

魔法戦士リウ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