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그림노츠 디 애니메이션 (The Animation) 리뷰

by mansfield 2019. 5. 12.
반응형

그림노츠 디 애니메이션 (The Animation)

소개

원작 : 스퀘어 에닉스의 게임 그림노츠

방영 : 2019년 1월 11일 ~ 3월 29일 (24분/12화) 1분기

제작 : 브레인 베이스

장르 : 판타지. TS(성전환)

스퀘어 에닉스사의 모바일 게임 그림노츠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19년 1월 11일에 첫방송을 시작했는데 국내에선 이 원작 게임이 1월 10일 서비스 종료를해서 국내 방영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줄거리

스토리 텔러라고 불리는 창조주에 의해 만들어진 세계 '상구(想區)'. 이 세계의 주민은 태어날 때부터 자신의 인생이 기록된 '운명의 서'의 내용대로 살아가게된다. 어떤 가혹한 운명이라도 받아들이고 살아가는 삶을 반복하는데.

아무것도 적히지 않은 공백의 '운명의 서'를 갖고 태어난 존재들과 '카오스 텔러라'고 불리우는 다른 이들의 운명의 서에 적힌 내용을 바꿔버리는 존재들.

공백의 서를 가진 존재들은 카오스 텔러에의해 운명이 바뀌어버린 세계를 원래대로 돌리기위해 카오스 텔러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감상후기

참신하지만 매력이 없다고 할까요. 

컨셉은 굉장히 참신합니다. 빨간망토나 돈키호테, 잔다르크 등 동화나 역사의 인물들을 출연시키면서 우리가 알고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때문에 우리가 알고있던 내용과 비교해보면서 어떤부분이 어떻게 바뀌고 전개될까 하는 호기심을 가질 수 있죠.

하지만, 기본적인 세계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1화를 보고나서 이 '그림노츠 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고유명사들의 의미만 짐작할 수 있을 뿐. 예를들어 '운명의 서'라는게 어떤걸 지칭하는 것인지는 알았지만 왜 만들어졌고 어떻게 갖게된건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전혀 모릅니다. 

참고로 위에적힌 줄거리도 위키를 참고해서 적은 것. 미리 읽어야지 내용이해가 가능할 듯 싶습니다. 전 그냥 봤는데 전혀 이해 못했었네요. 

무튼, 개인적으로 1화 이후에 2화를 보고싶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일단 재미가 없습니다. 작화도 좋고 컨셉도 좋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

아 그리고, 주인공이 소년인데 변신을 하면 엘리스라는 소녀가되고, 소녀는 변신하면 로빈훗인 청년이됩니다. 굳이 성전환을 시켰어야하나 의문이 남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TS물은 취향도아니고 애니메이션 자체도 크게 매력적이진 않아서 1화보고 하차했습니다. 

호불호가 딱 갈릴 것 같은 느낌의 애니메이션이라 1화보고 판단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림노츠 디 애니메이션

グリムノーツ The Animation 

Grimms Notes The Animation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