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건담 듀나메스 리뷰 / GN-002 Gundam Dynames

by mansfield 2019. 6. 17.
반응형

GN-002 Gundam Dynames


기동전사 건담: 00 (더블오)에 등장하는 솔레스탈 비잉이 보유한 기체중 하나인 건담 듀나메스입니다. 엑시아 등 다른 건담과 마찬가지로 GN드라이브(태양로)를 탑재한 기체죠.

듀나메스는 포격전을 상정한 기체이며, 표준장비인 GN 스나이퍼 라이플 외에도 미션에 맞게 다양한 라이플을 보유하고있다. 한편, 격투 전용 근접무기는 거의 없는데 이는 모든 무장이 원거리에서의 저격 및 적이 접근해 왔을 때를 대비한 공세 등에 중점을 두고있기 때문.

정밀 사격을 할 대는 머리가 건카메라 모드로 변형하며 이때 숨겨져 있던 전용 카메라 아이가 모습을 드러낸다. 콕핏내부에서도 라이플 형의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사격하는데, 이는 파일럿인 록온 스트라토스의 사격 능력을 최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 공식 홈페이지의 기체설명 中



MG 듀나메스는 2019년 3월 22일 4,500엔으로 발매했습니다. 

더블오 시리즈 기체는 주인공인 세츠나 F 세이에이의 기체와 MG 징크스를 제외하면 오랜기간동안 발매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듀나메스의 발매는 더블오 팬들에게 엄청난 희소식이었습니다. MG 엑시아가 2009년 7월 발매했으니 동료 기체가 근 10년만에 발매하는 셈.

이번 듀나메스 발매를 계기로 바체라던가 큐리오스 등 다른 기체들이 발매할 수 도 있다는 기대감도 생겼고 약속된 한정인 듀나메스 R3(리페어3)도 생겼으니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되네요.

언제까지..?



TVA나 무등급 1/100 듀나메스와 얼핏봐서는 큰 차이가 없는 디자인입니다. 과감한 리파인도 없고 프로포션의 큰 변화도 없기 때문에 09년에 발매한 엑시아의 옆에 세워둬도 큰 위화감은 없을 것 같네요.

과감한 리파인 대신 화려한 라인 씰로 디테일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듀나메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GN 스나이퍼 라이플은 GN 실드에 부착해 수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드를 떼어낸 모습.


스나이퍼 라이플 전용으로 사용되는 카메라도 헤드 내부에 존재합니다. V자 안테나를 앞쪽으로 당겨서 내려주면 내부에 수납되어있던 카메라가 빠져나오는 연동기믹으로 되어있죠. 교체 방식이 아니라는데서 역시 MG라는 감탄이 나오더군요.

가슴의 초록색 파츠가 콕핏 해치인데 들어올리면 내부에 콕핏이 보입니다. 안에는 파일럿 록온 스트라토스가 저격을 하고 있습니다. 콕핏 내부에 라이플형 컨트롤러도 몰드로 재현되어있고 심지어 하로도 몰드로 재현되어있습니다.

록온의 영원한 아이보(파트너) 하로. 



4분할된 스커트와 무릎의 파츠를 오픈하면 숨어있던 무장이 나타납니다. 

스커트에 내장된게 16발의 GN 마이크로 미사일, 무릎 내부가 GN 미사일 입니다. 마이크로 미사일은 따로 분할되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양쪽 다리 옆에 장착되는 케이스에는 GN 빔 피스톨이 각각 한정씩 수납되어있습니다. 케이스에 슬라이드 형식으로 수납되기 때문에 케이스 안에서 달그락거리거나 하지 않아요.



어깨는 2단계로 걸쳐 가동이 가능한데 덕분에 팔의 가동률이 아주 좋습니다. 가슴과 어깨까지 움직기 때문에 앞으로 굉장히 많이 빼줄수가 있어서 다양한 액션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기믹은 마치 풀메탈패닉 HG를 보는듯하네요. 

다리의 가동률도 아주 훌륭.



장애물 넘기는 물론, 요가선생님 뺨치는 다리 찢기도 가능합니다. 

팔은 360도 돌아가고 어깨도 마찬가지.



MG 듀나메스의 소체를 제외한 부속품. 

GN 실드를 포함한 각종 무장과 엎드려쏴 자세를 위해 라이플 지지대에 사용되는 교환용 파츠, 빔샤벨, 각종 무장을 쥐어주기 위한 교환용 손파츠, 성층권 넘어서까지 저격하는 남자 닐 디란디의 1/100 스케일 피규어도 부속되어있습니다.

정크로는 손등파츠 2개가 남습니다.

아래가 닐 디란디의 피규어. 스나이퍼라는 컨셉에 맞게 피규어도 저격하는 듯한 포즈를 하고있습니다. 하로만 들고있을 뿐 메가하우스에서 발매한 록온의 피규어와 같은 자세네요.



빔 피스톨 액션 포~즈.

형사물 찍는 듯한 느낌으로..




포즈를 잡다보니 자세가 꽤 뒤로 기울었는데 중심을 잘 잡고있습니다. 관절 강도도 좋아서 넘어가지도 않네요. 

허리의 가동률도 나름 괜찮아서 잘 비틀(?)립니다.



듀나메스의 전용 베이스 연결 파츠를 끼워주고 액션베이스위에 올려뒀습니다. 

액션베이스 연결파츠도 소체에 슬라이드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소체가 떨어질 걱정은 없어요.

GN 실드에도 가동부위가 있어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움직여 줄 수 있습니다.



교체용 지지대 파츠로 교환 후 GN 스나이퍼 라이플 엎드려 쏴 자세.

허리에도 가동 포인트가 있고 목에도 가동 포인트가 또 있어서 엎드려쏴 자세도 자연스럽습니다. 이 자세 하나를 위해서 설계에 힘을 쓴 티가 나더군요. 특히 목 기믹이 참 참신했던.



앉아쏴!

명대사인 狙い撃つぜ-!! (저격해주겠어!)



윙건담 느낌으로


가동률, 관절강도, 프로포션, 색분할, 색감, 조립감 등 어느하나 빠질것없이 완벽한 MG 듀나메스입니다. 진짜 완벽 그 자체. 관절도 튼튼해서 GN 실드, 스나이퍼 라이플 등 무장이 소체에 달리는데도 넘어지거나 기울지 않고 정자세로 서있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 허리, 목, 어깨 등 왠만한 가동부위의 가동률이 대부분 상위권 수준. 때문에 앉아쏴, 엎드려 쏴 등의 자세도 구현이 되는건 물론 전혀 어색하지가 않다는게 장점이네요. 

다양한 무장 부속으로 연출할 수 있는 포즈도 많은게 장점. 

한가지 아쉬운건 양쪽 다리에 부착되는 GN 피스톨 케이스가 고정성이 썩 좋지 못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문제없는데 만지다가 건드리면 잘 떨어지는 편이더라구요. 고정부가 갈고리 모양으로 걸쳐두는게 아니라 홈에 끼우는 방식이라 더 잘 떨어지는듯. 차라리 걸쳤더라면 더 괜찮았을 것 같네요.


굳이 아쉬운점은 위에 언급한 것 하나고 나머진 전부 만족스럽네요. 아주 강력추천드리고 싶은 킷입니다. 


GN-002 Gundam Dynames

MG デュナメス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