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용도자] MG 아카츠키 건담 오오와시/시라누이 리뷰 / 대륙제, 중국제 건프라

by mansfield 2019. 5. 29.
반응형


2015년 7월경 발매한 중국의 불법 건담 프라모델 회사 '용도자'의 아카츠키 건담 오오와시/시라누이 팩입니다. 카페의 회원님께 나눔 받은 킷이죠.

용도자의 본 회사명은 드래곤모모코. MC모델과 다반 등 중국제 짝퉁 건프라 시장의 중심에 있던 회사였는데 2017년 11월 16일 반다이에게 정의의 철퇴를 얻어맞고 폐업. 금형은 압수, 사장은 징역 3년 4개월과 벌금 3억원 가량을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이상 용도자의 프라모델 킷은 찾아볼 수 없는데, 이때문에 아주 저렴한 가격만이 메리트였던 대륙제 건프라가 반다이 정품 건프라보다 높은 가격을 호가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고있죠. 



반다이에서 무등급만 발매했고 MG등급으로는 발매하지 않은 아카츠키 건담의 대안인 용도자의 아카츠키 건담입니다. 기본적으로 금색 무광코팅이 굉장히 깔끔하고 퀄리티가 좋습니다. 굳이 반다이의 무광 골드 코팅과 비교하면 당연히 조금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만, 반다이에 뒤쳐질뿐 코팅 품질 자체는 좋은편입니다. 

코팅 색감은 반다이의 MG 백식 2.0과 비슷한 무광 골드코팅인데 백식보다는 조금더 채도가 낮고 광택이 적습니다. 백식에비해서는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기도 하죠.

무엇보다 파츠 분할과 프로포션이 멋지게 잘나왔고 시라누이팩 뿐만아니라 오오와시팩도 포함되어있는 풍성한 구성이 장점이죠. 



위에까지 오오와시팩 장비 사진. 

시라누이 팩도 장비해주고 싶었습니다만 조립중 파손되었습니다. 조립감이 최악이라 만드는 도중 한번 잘 못끼워서 안빠지는거 억지로 빼려다 부러졌네요. 

손은 전지가동식과 교체식 두가지가 있는데 전지가동식도 파손되었습니다. 무장은 빔라이플과 실드, 양쪽 스커트의 빔샤벨 2자루.




반다이의 에일스트라이크 건담의 백팩과 마찬가지로 날개를 접을 수 있습니다. 백팩이 대놓고 공간파괴자라 접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던지..

오오와시 팩의 빔 캐논도 볼관절로 가동이 가능합니다만 고정성이 좋은편도 아니고 가동성도 좋은편이 아니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오오와시 팩을 탈착한 아카츠키 건담의 뒷모습. 등에 오오와시 팩을 연결하는 방식인데 고정성은 상당히 좋습니다. 쉽게 빠지거나 흔들리지 않아요.

아래는 정면에서 본 모습.



콕핏도 오픈이 가능합니다만 파일럿은 탑승하고있지 않습니다.




오오와시 팩의 단일 모습.


참고로 액션베이스는 MG 풀아머 건담 ver.ka에 부속되있던 액션베이스입니다. 용도자 아카츠키에 부속되어있는 별도의 추가 파츠로 반다이의 액션베이스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장점.

1. 높은 퀄리티의 우수한 코팅 품질과 색감.

2. 반다이의 무등급 아카츠키보다 디테일하고 멋진 프로포션.

3. 팔, 다리 등의 높은 가동률.

4. 풍부한 무장과 부속품.

5. 디테일한 파츠 분할. 


단점.

1. 뾰족한 파츠들. 

- 코토부키야 보다 뾰족해서 만지다가 찔리면 진짜 따갑습니다. 뾰족한 부분도 한두군데가 아니라 손대면 무조건 찔린다고 봐야하는데 혹시 영유아의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시길.

2. 최악의 조립감.

- 스냅타이트식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퀄리티입니다. 암핀과 숫핀이 딱 맞아떨어지는게 기적. 숫핀을 니퍼로 조금 컷팅해주던가 사포로 무조건 갈아줘야 스무스하게 들어갑니다. 그냥 끼우려고하면 뻑뻑해서 들어가지도않고 들어갔다고해도 부품간 유격이 필연적으로 생깁니다. 게다가 잘못 조립해서 분해하려고해도 절대 못함. 그리고 얼마 안만들었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파요.

3. 머리가 안움직임.

다른 부분의 가동률은 우수한데 머리는 양옆으로 거의 움직이지 못합니다.

4. 군데군데 고정성이 부족한 파츠들.

- 디테일한 파츠분할은 좋지만 이 파츠분할 때문에 고정성이 좋지 못한 파츠들은 외장이 툭툭 떨어지곤 합니다. 특히 종아리 뒤쪽의 버니어 파츠가 잘떨어져요.


총평.

코팅품질, 프로포션 등 외형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줄 수있지만 그에비해 프라모델의 본질적인 조립감, 고정성 등에서는 최악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과거 3만원 정도의 가격이라면 한번쯤 구매해서 만들어볼만 하지만 요즘같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가격을 주고 구매하기엔 무리가있는 킷. 

조립감이나 고정성 등 외형 이외의 품질을 기대하고 산다면 반드시 후회하고 실망할 킷입니다. 괜히 한번 조립해보고싶다고 구매했다가 개고생할게 눈에 훤히 보이네요. 조금 만들었을 뿐인데 손가락 엄청 아팠다는..

중국제에대한 호기심 때문에 구매했다면 후회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도 궁금했었는데 사고싶은 마음이 싹 사라졌습니다. 

근데 장식해놓고 보면 멋있긴함.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