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자쿠2 2.0ver 리뷰 (J형, 지상형) / MS-06 ZAKU II ver.2.0

by mansfield 2019. 6. 11.
반응형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인간형 로봇 병기로 지온공국의 주력 모빌슈트(MS) 자쿠II입니다. MS-05 자쿠I의 성능을 향상시킨 기체입니다. 작중에서는 루움 전역의 연방군 함대를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어 우주세기 전쟁의 판도를 바꾸어 놓은 기체이기도하죠.

특유의 디자인 덕분에 아직까지도 인기를 누리고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바리에이션 및 시리즈가 발매되었습니다.

첫 MG화는 1995년 10월 2,500엔에 발매했고, MG 2.0 (J형)버전이 2007년 4월, 3,500엔이라는 가격으로 발매했습니다. 이듬해 2008년 3월 자쿠2 F형과, 마인레이어도 발매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다루고있는 자쿠2는 J형으로 지상에서 쓰이던 육전형 자쿠2입니다. F형의 우주용 스러스터를 제거하고 대기권에서의 기동을 위해 출력을 늘렸습니다. 때문에 J형의 다리에는 스러스터가 없고 F형의 다리에는 스러스터가 있습니다.

OVA 기동전사 건담: 제08MS소대에서 등장하였고 이후 기동전사 건담: MS IGLOO 시리즈에도 등장합니다.



발매한지 10년이 훌쩍 넘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설정을 바탕으로한 MSV 바리에이션 킷들이 발매하고 있고, 2016년 12월에 새로 발매한 MG 사이코 자쿠 ver.ka에서도 MG 자쿠2 2.0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을 정도로 뛰어난 킷입니다.

가동성, 관절강도, 프레임 몰드, 디자인 어디하나 빼놓을게 없는 킷이죠.



TV애니메이션의 색감이 그대로 반영된 연녹색의 사출색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색감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일부 백팩과 몰드에 건담마커로 부분부분 칠해줬습니다.



모노아이도 건담마커 레드로 부분도색해줬습니다. 원래는 분홍색의 테트론씰을 붙이게 되어있는데 모노아이 자체가 약간 볼록해서 씰을 붙이면 주름도 생기고 티가나더라구요. 비즈 스티커나 마커로 부분도색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발매한 MG 들과는 다르게 LED도 없으니 마음놓고 덮어주시면 될 듯 하네요.

가슴의 오른쪽의 콕핏 해치를 오픈하면 파일럿이 탑승하고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다리의 동력선. 이 구슬꿰는게 참 번거롭습니다..

각각 어깨의 실드와 스파이크는 가동이 가능합니다.



명품킷답게 가동성도 훌륭합니다. 무릎 앉아 자세가 너무 자연스럽네요.




자쿠II 2.0에 부속되는 무장과 여분 파츠. 

280mm 자쿠 바주카, ZMP-50D 120mm 머신건, 히트 호크, 3연장 미사일 포드 x2.

지휘관 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드파츠와 1/100 파일럿 피규어가 부속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다리에 장착하는 3연장 미사일포드는 J형에만 부속되어있습니다. 그리고 J형과 같은 킷인 화이트오거 버전에도 부속되어있구요.



액션베이스를 이용한 바주카 액션과 머신건 액션.

바주카도 멋있지만 역시 자쿠는 머신건이 어울리는 것 같네요.



지휘관 헤드파츠를 적용해봤습니다만 역시 녹색 자쿠는 사병용 민짜머리가 어울립니다. 

고기동형 자쿠II 검은삼연성 전용기와 함께.


가동성, 관절강도, 프로포션, 색감 등 어디하나 흠잡곳이 없는 MG 자쿠II ver.2.0입니다. 

가격도 3,500엔으로 저렴한 편이라 이정도 킷에 3,500엔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까지 드네요. 10년이나 더된 킷이지만 요즘나오는 왠만한 킷들보다 좋은 킷입니다. 

안만들어보셨다면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MG 자쿠2 2.0ver 리뷰 (J형, 지상형) / MS-06 ZAKU II ver.2.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