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MG, RE100

MG 짐스나이퍼2 화이트딩고 리뷰 - RGM-79SP GM Sniper II White Dingo

by mansfield 2019. 5. 22.
반응형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속의 전쟁에 등장하는 짐 스나이퍼II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짐스나이퍼II 화이트딩고 대사양입니다. 

짐스나이퍼2 화이트딩고는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게임 '기동전사 건담 외전 콜로니가 떨어진 땅에서'에 등장합니다. 주인공의 소속한 소대인 화이트딩고 대가 마지막에 3기를 운용한다고하네요. 흰색 컬러링은 긴급특별임무에 즉시 투입시키기 위해 자브로에서 막 완성된 기체를 보냈기 때문이라고. 


짐스나이퍼2 화이트딩고는 프리미엄 반다이한정, 국내에서는 클럽G로 한정판매되었습니다. 원판인 짐스나이퍼가 2017년 1월 발매하고 이 화이트딩고 사양은 바로 다음달인 2월부터 예약을 받아서 4월 발매했죠.

가격은 색놀이 킷답게 원판과 동일한 3800엔, 국내에선 엔가의 12배인 45,600원.

색만 달라진 색놀이 킷이라고는 하지만 짐스나이퍼II 일반판에는 들어있지않은 추가무장이 엄청많아서 나름 가성비가 좋은 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장은 아래에서 보도록할게요.

  


특유의 새하얀 색과 진한 파란색이 잘 어우러지는 킷으로 사실 데칼없이 가조립만해줘도 참 예쁜킷입니다. 사출색도 잘나왔고 컬러블록도 예쁘게 배치되어있죠. 

덕분에 1차 예약당시에는 5분도 안되서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킷입니다. 구매한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한정판임에도 개인 중고매물도 찾아보기 쉬운녀석이에요. 인기많은 녀석들이 구하기 힘들 것 같지만 오히려 비인기 킷이 구하기가 더힘들다는.



정면에서의 모습.

얼굴과 덕트 그리고 무릎쪽 덕트의 금색부분은 건담마커로 부분도색해줬습니다. 원래 파츠의 색상은 프레임색상과 같은 회색이니 참고해주세요.

가슴한가운데의 콕핏도 열리긴합니다만 콕핏 자체가 굉장히 좁아서 열어도 파일럿의 다리밖에 안보입니다. 5252..



머리의 바이저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스나이퍼 라이플을 쏠때 사용하죠.



스커트 뒤쪽으로 수납된 빔샤벨.



종아리 뒷쪽의 버니어도 건담마커로 칠해줬습니다.



MG 퍼스트건담 2.0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킷이라 가동률이 엄청 좋습니다. 생각한 대부분의 포징을 구현할 수 있고 스나이퍼라이플을 쏘는 사격자세에도 위화감이 없이 구현이 가능하죠.



짐스나이퍼 화이트딩고의 무장. 총기류가 무려 5개나 부속되어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BLASH XBR-X-79YK Long-Range Beam Rifle / 롱 레인지 빔 라이플, HWF GMG·MG79-90mm / 불펍 머신 건, YHI ERRL-TYPE.Doc-44 / 380mm 로켓 런처, YHI YF-MG100 / 양산 시작형 100mm 머신건, BLASH XBR-M-79E 빔 라이플.

그리고 화이트딩고대에만 따로 들어있는 사각형 실드.

총기류 무장이 무려 5개나 들어있지만 일반판에 들어있던 스나이퍼 라이플이 부속되어있지 않습니다. 유감.. 그리고 총기류에 색분할이 전혀 안되어있는게 아쉽네요. 작은 라이플들은 몰라도 대표적인 무장인 롱 레인지 빔라이플의 색분할은 해줬어야하지않나 싶습니다.



5개나 되는 제각각의 무장을 쥐어줘야하기 때문에 전지가동식 손이 사용되었습니다. 손에는 고정용 돌기가 있지만 무장은 우려먹기라 돌기가 전혀 없어서 고정성이 좋지않습니다. 작은 라이플이면 부담이 없는데 무게가 조금 나가는 무장들은 유감..



자연스러운 앉아쏴 포즈.


마지막은 짐스나이퍼 커스텀과 함께.


프로포션, 가동률, 관절강도, 사출색. 어디하나 호불호 갈릴만한 부분없이 예쁘가 나온 킷입니다. 믿고사는 2.0 프레임을 기반으로했기때문에 큰 단점도 없죠. 

이런 완벽에 가까운 소체지만 무장에서는 색분할 및 고정에 대한 배려가 전혀 안되어서 아쉬움이 남는 킷입니다. 롱 라이플 하나만 분할해줬어도 괜찮았을텐데 말이죠. 

무장 부분만 뺀다면 고품질 킷입니다. 개인적으론 추천드리고 싶은 킷이네요.


MG 짐스나이퍼2 화이트딩고 리뷰 

RGM-79SP GM Sniper II White Dingo Review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