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종말의 이제타 리뷰 - 20세기, 마지막 마녀

by mansfield 2019. 7. 18.
반응형

종말의 이제타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6년 10월 1일 ~ 12월 17일

제작 : 亜細亜堂(아시아당) 

장르 : 판타지, 전쟁 

1978년 설립된 아시아당(아지아도)이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감독은 후지모리 마사야.

여담으로 아시아당의 대표작은 닌타마 란타(닌자보이 란타로). 1993년 4월 10일부터 방영을 시작해 매년 한 기수씩 꾸준히 방영해 2019년 기준으로는 27기가 방영되었습니다. 

줄거리 

1939년 9월 1일, 유럽의 강대한 전제국가 게르마니아 제국은 느닷없이 인접국 리보니아에 침공을 개시했다. 이에 대하여 브리타니아 왕국과 테르미도르 공화국은 게르마니아에 선전포고, 전쟁에 돌입한다. 하지만 항공기와 전차를 앞세운 전격전에 주변국들은 차례차례 쓰러져간다. 테르미도르마저 무너트린 게르마니아는 남부에서 국경을 접하고있는 알프스의 소국 에일슈타트 공국을 향해 칼날을 들이댄다.

에일슈타트 공국의 공주 오르트피네 프리데리카 폰 에일슈타트, '피네'와 20세기에 남겨진 마지막 마녀 '이제타'. 어릴적 피네로부터 목숨을 구해진 이제타는 유일한 친구 피네를 위해 게르마니아 제국과 싸우기로 결심한다.




감상후기 

뻔하지만 재밌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근현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럽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기 때문에 사실 결말이 눈에 보입니다. 패전국은 당연히 독일을 모티브로 만든 게르마니아 제국으로 1화만 봐도 느낌이 옵니다. 게르마니아 제국이 전쟁에서 승리했다면 대반전이 었겠지만 엄청난 논란이 생겼을 듯.

무튼, 이런 결말이 뻔히 보이는 전쟁을 배경으로 삼고 있지만 그 안에서 등장하는 마녀 '이제타'와 마녀의 비밀, 또다른 위협의 등장 등 스토리가 참신하더라구요.

작화는 초반에는 굉장히 고퀄리티였습니다만 역시 힘이 빠지기 시작하더니 몇몇화는 작붕이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엄청 고퀄리티는 아닌듯합니다.  

백합물적인 요소가 있는 애니메이션인데 연출 자체를 일부러 더 돋보이게 해놔서 눈에 더 띄는 듯싶네요. 노출이 심한건 아니지만 서비스신도 은근히 군데군데 들어가있더군요..

조금 뻔하고 유치할 수도 있지만 꽤 재밌었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볼게 없다면 한번쯤 볼만한것 같네요. 추천!


종말의 이제타 

終末のイゼッタ 

Izetta, Die Letzte Hexe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