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수어사이드 스쿼드 (2016) - Suicide Squad

by mansfield 2020. 3. 10.
반응형

소개 

감독 :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 윌 스미스, 마고 로비, 비올라 데이비스 등 

개봉 : 2016년 8월 3일(국내/123분) 2016년 8월 5일 (미국) 

DC 코믹스의 만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영화입니다.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분장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줄거리/시놉시스 

슈퍼맨이 사망한 이후, 점점 늘어가는 인간을 초월한 존재들에 국가적 위기를 느낀 아만다 윌러 장관은, 특수한 능력을 지닌 범죄자들로 팀을 만들어 국가의 위기 상황에 대처하겠다는 계획을 세운다. 

그렇게 선발된 데드샷, 할리 퀸, 릭 플래그, 인챈트리스, 부메랑, 디아블로, 킬러 크록, 슬립낫이 한 팀이되어 특별한 작전을 실행하게 되는데.



후기 

진짜 엉망 진창입니다. 스토리 개연성도 떨어지고 영화에서 뭘 말하고싶은지 모르겠어요. 기-승-전-결의 구성이 기본인데 이게 뒤죽박죽이라 끝난것 같으면서 또있고 스토리가 가늠이 안됩니다.  

악당들이 세상을 구한다면서 다들 되게 착하고 말을 잘들어서 다른 보편적인 히어로들과의 캐릭터 차이도 거의 없더라구요.

한바탕 일을 크게 벌일 것 같이 나온 조커도 총질 조금하다 퇴장하고, 분위기와도 맞지않은 판타지적 빌런이 등장해서 수어사이드 스쿼드 팀이랑 싸우는데 너무 루즈하더군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화인데 캐릭터성도 잘 살리지 못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커가 굉장히 아쉬웠는데 다크나이트에서 히스레저 조커의 아류작 같은 느낌. 

흥행에는 성공했지만 완성도가 높거나 썩 재밌는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2016)

Suicide Squad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