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마블 드라마 로키 시즌1 후기 (영화 아님)

by mansfield 2021. 7. 18.
반응형

2021년 6월 9일부터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마블스튜디오의 드라마 '로키' 입니다. 주연은 마블 스튜디오 영화시리즈에서 로키역을 맡은 '톰 히들스턴'. 로키 드라마니까 당연한거지만.

우리가 아는 영화에서 보던 로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타노스에게 살해당했고 이번 드라마의 주인공은 테서렉트를 훔치기위해 2012년으로 돌아갔던 그 시점의 로키입니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2012년 과거로 돌아간 토니가 헐크때문에 떨어트린 테서렉트를 주워서 도망간 로키죠.  

이 테서렉트를 가지고 도망간 로키가 TVA(TIME VARIANCE AUTHORITY/시간변화 관리국)에 붙잡히게 되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로키는 캐릭터 성격상 단순하고 유쾌한 코미디물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더 중요한 역할을 맡은 드라마더라구요. 

먼저 이 드라마 로키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연계된다고 하네요. 그도그럴게 이 로키에서 멀티버스에 대한 중요한 떡밥을 마구마구 던져대고 다루고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빌런은 앤트맨과 와스프 : 퀸터매니아에서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멀티버스로 세계관이 확대되면서 더 큰 스케일의 빌런이 나오는 것이죠. 타노스 이후의 메인 빌런이 될 것 같다는 추측을 많이 하더라구요. 

 

고양이는 귀여워서.

앞으로 급격하게 확대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이해하고 보다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 꼭 봐야하는 드라마 시리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시리즈가 거듭되고 영화가 나오면 나올수록 점점 진입장벽도 높아지고 세계관도 복잡해지네요. 제 2의 어벤져스가 모여서 빌런과 싸울때쯤에는 세계관이 얼마나 커져있을지, 얼마나 많은 등장인물이 나올지 가늠도 안됩니다. 

무튼 로키 시즌1은 6화로 완결되었고 이제 시즌2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나름 재밌고 앞으로 세계관 이해에 꼭 필요한 드라마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