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HOT TOYS, 1/6

[공령각 X 피규어킴] 충무공 이순신 장군 피규어 언박싱

by mansfield 2022. 3. 18.
반응형

[Kim studio x 空灵阁] 1/6 忠武公 李舜臣 (KGL-R025)

KOREA Graet Hero - Yi Sun-sin 

공령각 X 피규어킴 충무공 이순신 

가격 : 290,000원

발매 : 2022년 3월 11일 

2021년 12월 발매 예정이었다가 코로나에 밀리고, 중국 춘절에 밀리고, 중국 봉쇄에 밀리고, 수정에 밀리고... 3개월이나 밀려 드디어 받은 공령각x 피규어킴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 입니다. 

12월에 받을 줄 알고 잔금결제 했는데 3개월이나 밀리니 애정이 확 식어버리더군요.. 

박스를 오픈하면 박스표지 뒷면에 배경지로 사용할 수 있게 삽화가 있습니다. 

 

구성은 2단 구성이고 윗층엔 이순신 장군 본체와 추가 손파츠, 투구가 있습니다. 

 

아랫층엔 검과 활, 모자 등이 있습니다. 

 

받자마자 사진만 찍어놓고 바로 처분해 버렸는데 프로토에 비해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많더군요.

일단 가장 중요한 두정갑이 너무 작게 나왔습니다. 너무 작아서 XL입어야 하는 사람이 M사이즈 입고있는 느낌이에요. 전혀 어울리지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두정갑 입은 상태로 전시하고 싶었는데 핏이 진짜 수정으로 안될정도로 안예뻐서 바로 애정이 뚝 떨어지더군요. 헤드는 프로토와 다르지 않게 잘 나왔지만 실물로보니 장군이라는 느낌이 잘 안납니다. 위엄이 없어 보인다고 해야하나.. 


상투는 자석으로 탈부착하는 방식이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국내 피규어샵인 피규어킴이 중국 피규어 제작회사 공령각에 외주(?)를 주어서 만든 피규언데 전체적인 퀄리티는 좋습니다만 세세한 프로포션, 디테일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아서 전시도 없이 확인만하고 처분했네요 ㅠㅠ 

루즈도 많고 고증도 맞추려고 노력했다는데 다른 루즈 퀄리티는 좋으나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두정갑이 너무 마음에 안들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 

다음은 권율 장군이라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