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HOT TOYS, 1/6

핫토이 DX19 배트맨 리뷰 - 다크나이트 라이즈 '크리스찬 베일' [HOTTOYS ]

by mansfield 2022. 6. 23.
반응형

[HOTTOYS] DX19 - THE DARK KNIGHT RIESE 'BATMAN' - Christian Bale 

[핫토이] DX19 - 더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 크리스찬 베일 

발매 : 2022년 4월 12일 (홍콩) 

가격 : 1790HKD / 국내 349,000원 

2020년 12월에 예약했는데 이제서야 받은 DX19입니다. 배트맨 중 최고는 크리스찬 베일의 배트맨, 조커 중 최고는 히스레저의 조커, 배트맨 영화중 최고는 놀란의 다트나이트 트릴로지, 히어로 영화중 최고는 다크나이트라고 생각하는 다크나이트 빠로써 너무나도 이날을 기다렸습니다. 

DX시리즈라 카톤박스에 담겨져 배송이왔네요. 카톤박스를 열면 배트맨의 얼굴이 프린팅 된 박스가 보입니다. 다이캐스트 아이언맨 시리즈 처럼 옆으로 빼서 오픈하는 방식. 

박스를 꺼내면 정체모를 부직포로된 배트랑 모양의 열쇠고리가 있습니다. 아니 주려면 최소한 아크릴이나 스틸재질로 만들어서 줘야하는거 아냐..? 열쇠고린데 부직포라니... 핫토의 센스에 무릎을 탁하고 치며 어이없어 보지만 어차피 쓸것도 아니고 관심 없으니 패스. 

바로 열어봅니다. 

와오.. 이게 DX지.. 예전 DX에 비해 엄청 나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그래도 풍부한  구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있을건 다 있으니 만족. 이전 DX12에는 들어있지 않던 소나헤드도 들어있습니다. 조커를 잡으러 공사중인 건물로 들어갈 때 썼던 마스크헤드죠. 

근데 잠깐만.. 타이틀은 다크나이트 라이즈인데..? 크흠.. 

윗층에는 크리스찬 베일의 언마스크 헤드, 소나헤드, 소체, 여분의 손루즈, 그래플링 건, EMP 라이플, 점착폭탄 발사기, 소형폭탄, 배트랑, 추가 입파츠가 있습니다.  

밑층에는 DX12의 재탕베이스와 망토, 건전지, 입교체와 눈알을 굴릴 수 있게 해주는 도구가 부속되어있네요. 참고로 DX시리즈 답게 무빙아이 기능이 있어서 눈을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DX12는 양쪽이 한번에 움직이는 방식이었는데 이번엔 각개로 움직 일 수 있어서 우디의 그것과 같은 시선을 만들수 있어요. EX 사시..?

 

 

핫토이 DX12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피규어 리뷰

HOTTOYS DX12 THE DARK KINIGHT RISES BATMAN 핫토이 DX12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출시 : 2012년 4분기 무려 9년전에 출시한 핫토이 DX12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입니다. 발매가격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은..

gunso5.tistory.com

DX12보다 커지고 탄탄해진 모습입니다. DX12는 좀 스키니하고 왜소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DX19 배트맨은 전체적인 볼륨도 커지고 키도 커졌습니다. 특히 몸통이 더 커지고 가슴부분이 더 커져서 더 탄탄하고 볼륨감 있습니다. 

 

이번 DX19는 슈트의 양쪽 비대칭 문제로 말이 많은데 다행이 제껀 큰 비대칭은 보이지 않네요. 복부에 비대칭 느낌이 있는거 같기도 한데 크게 거슬리는 수준은 아닌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도 아닌데 이런 하자가 나오는게 매우 유감일따름. 

가격만 올리고 퀄리티는 예전만 못하고 QC도 제대로 안되고, AS도 수개월 걸리고... 핫토이가 욕을 먹는 이유는 한두가지가 아니죠.. 근데 대체제가 너무 없습니다. 특히 이런 히어로 라인업은 말이죠.. 

그 어떤 회사에서 이 슈트를 양산으로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요? 물론 인아트가 새로 업계에 등판했습니다만 아직 첫 제품도 발매를 안한터라 비교는 힘들겠죠. 

 

DX19에서 놀라운건 바디도 아니고 망토도 아니고 바로 카울헤드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는 헤드는 진짜 영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싱크로율을 보여줍니다. 

아머리 배트맨 헤드보다 더 닮게 나올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는데 그걸 해냅니다. 진짜 역대급. 현존 크리스찬 베일 배트맨중 가장 똑같습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잘 모를 수 도 있는데 실물이 진짜 똑같아요. 이건 실물보면 무조건 감탄밖에 안나옵니다. 사진에서도 닮아보이지만 실물의 느낌이 다 담기질 않네요.

 

QC가 좀 아쉬운 슈트.디테일은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체도 탄탄해졌고. 

 

추가 루즈 구성입니다. 막상 꺼내니까 생각보다 적네요.. ㅎ

 

브루스 웨인을 연기한 크리스찬 베일의 헤드는 좀 아쉽습니다. 프로토는 좋았는데 양산되면서 수축이 많이 된 느낌. 실물은 사진보다는 낫습니다만 그래도 엄청 닮진 않았다는게 팩트. 약간 크리스찬 베일을 닮은 누군가를 조형한 듯.

DX02, DX12, 아머리, 토이페어 한정 비긴즈, 여태까지 핫토이에서만 수많은 베일의 배트맨을 발매했지만 단 하나도 베일과 닮은 헤드를 보질 못했습니다. 그만큼 크리스찬 베일의 얼굴이 조형하기 어려운 걸까요? 예전에 인터넷에서 봤던 어떤 작가의 헤드 하나 말고는 닮은 헤드를 보지를 못했네요. 심지어 작가작이라고 해도 안닮은 헤드가 태반입니다. 

언마스크 헤드 기대했는데 아쉽. 

다크나이트에서 홍콩으로가 사용했던 점착 폭탄 발사기. 변형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는데 연결 부분 봉이 플라스틱이라 아슬아슬 합니다. 여차하면 부러질거 같으니 조심.

 

EMP 라이플. LED가 들어가서 점등되지만 귀찮으니 패스.

 

한손에 배트랑을 쥐어봅니다.

 

망토는 해외 작가인 잭슨 작가의 DX12 용 커스텀 망토입니다. DX19의 망토가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영화의 그느낌이 안나고 좀 붕떠보여서 교체했습니다. 확실히 핏이 좋네요. 

DX12가 DX19보다 키가 작은데 망토를 DX12용으로 사용해도 망토가 짧거나 하지 않네요. 

 

 

마스크 카울헤드 대박 진짜.. 

 

입 교체. 

추가로 들어있는 입 파츠들은 오히려 프로토에서 이상해보여서 걱정했는데 양산은 굉장히 잘 나왔습니다. 베일 특유의 입모양을 잘 재현해줬네요. 

오히려 마스크 헤드가 베일이랑 똑같다니.. ㅋㅋㅋㅋㅋ

 

역시 전시는 차렷자세가 가장 스탠다드하고 포스있습니다. 

역대급 배트맨.. DX19 발매하자마자 프리미엄이 왕창 붙었는데.. 프리미엄주고도 구매할만 한거 같습니다. 예약한 나 칭찬해..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빌런 엠토이즈 베인 리뷰

 

[MTOYS] 엠토이즈 베인 리뷰 - 다크나이트 라이즈 12인치 피규어

[MTOYS] MS023 DARK KNIGHT RISES - BANE [엠토이즈] MS023 다크나이트 라이즈 - 베인 스케일 : 1/6 , 12inch 출시 : 2022년 4월 3일 가격 : 880위안 / 약 17만원 비라이센스 회사인 MTOYS에서 발매한 다크나이트..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