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Gundam HG, RG

HGUC 곡그 리뷰 - 지온의 수륙양용 양산기체

by mansfield 2018. 9. 25.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지온의 수륙양용 양산형 모빌슈트입니다. 건담을 접한지 얼마 안되는 분은 잘 모르실 수도 있겠네요. 거의 40년 가까이되가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했던 기체에다가 가장 최근에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등장했던게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시리즈로 알고있는데 썬더볼트 자체가 접근성이 좋은편도 아니었죠. 물론 사이코자쿠나 풀아머건담은 카토키버전으로 히트를 쳤지만 이 곡그는 그대로 사장되었습니다.

즈고크, 앗가이와 함께 해산물 3인방이라는 그룹에 속해있는 곡그. 즈고크는 샤아 아즈나블이 탔기때문에 '그분 전용기'로써 인기가 상당히 좋아 RG시리즈까지 나오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또 앗가이는 곰인형같은 귀여운 얼굴과 앗가이의 몸을 합친 베앗가이, 그보다 좀 더 작은 쁘띠가이로 대중성을 확보했죠. 그러나 우리의 곡그는 샤아의 손길도 귀여운 구석도 없는 독창적이라면 독창적인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도 속하지 못했습니다. HG시리즈는 1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잘 나가는 편인데, MG는 진짜 악성재고라는 카더라 통신이있습니다. 그러고보니 MG 곡그 만드신 분은 거의 못본 것 같네요.


그냥 봐도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아직 외눈박이의 감성을 갖지 못한 분들이본다면 정말 해괴망측한 디자인이죠. 왜 돈주고 샀냐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근데 자꾸 보다보면 귀엽습니다. 통통한 디자인에 넓은 어깨 거침없는 민머리는 쓰다듬어주고 싶기까지하죠. 모노아이의 감성, 지온의 감성이 이런겁니다 여러분.

흉부에있는 빨간색 부분이 곡그의 무장인 메가 입자포입니다. 그리고 어뢰 발사관 2문. 마귀할멈의 손 같이생긴 손이 아이언 네일이라는 무장입니다. 지금보면 진짜 성의없는 무장이네요. 이외에 라이플이나 실드같은 손에 들 수 있는 추가 무장은 없습니다.

등에는 수중에서 이동하기위한 백팩이있습니다. 먹선 넣어두니까 무슨 고양이 같아서 귀엽네요. 

다른 방향의 이미지들.



위에서 말했던 아이언 네일입니다. 손가락으로 할퀴어서 공격한다는데 파워가 상당하다고 하네요. 유튜브에서 썬더볼트에 등장하는 장면을 봤는데 저 손에 긁히면 뎅강뎅강 짤려나갑니다. 모노아이는 검은색 테트론 씰 위에 분홍색 씰을 붙이는 방식. 검은색 정도는 분할 해 주었으면 좋겠으나, 가격을 생각해보고 수긍해버립니다.

가동성은 좋은편이 아닙니다. 어깨는 구조상 360도 돌아가지만, 팔이 다관절임에도 움직일 수 있는 각도가 제한적입니다. 뚱뚱한 몸매때문에 허리의 상하좌우 가동률도 미미한편이에요. 고관절은 더 심각한 수준입니다. 후방으로는 그나마 움직이지만 전방으로는 기저귀(?)에 걸려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고관절을 최대로 움직인 모습. 태생적으로 무릎연결이 낙지라 무게중심을 조금만 뒤쪽으로 두었다간 곡그가 그대로 취침하게됩니다. 폴리캡으로 연결되있는데 상체가 워낙 커서 어쩔 수 없나봐요.

수륙양용 설정이라 물속에선 물의 저항을 줄이기위해 팔이 신축됩니다. 프라모델에선 그냥 팔을 떼어버리고 어깨에 손을 붙여버리게 되어있어요. MG 곡그에선 어떻게 재현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근데 사지는 못하겠어요.)

MG 하이뉴 건담 버카, MG 사자비 버카, MG 사이코 자쿠 버카 등등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극악의 난이도에 지치신 분들이나 건담같지 않은 건담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작은 런너가 4장뿐이라 만드는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만원도 안되는 착한 가격에 조립감을 느낄 수 있어요. 간단하기 지친 심신을 달래기 좋은킷입니다. 못생겼다고 하지마세요 자꾸보면 귀여우니까!

HGUC 1/144 GOGG - 곡그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