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극장판 교향시편 유레카 7 : 포켓이 무지개로 가득 리뷰 / 에우레카 세븐

by mansfield 2018. 9. 25.
반응형

교향시편 에우레카(유레카) 7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포켓이 무지개로 가득입니다. 원작은 본즈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교향시편 에우레카 7'으로 2005년 4월 부터 2006년 4월까지 장장 1년이라는 시간에걸쳐 50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이후 2012년 TVA의 후속편 '에우레카 AO'가 방영했습니다. 호평받고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기회가 되신다면 원작도 보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홀랜드라는 인물이 자꾸 주인공을 때리는게 꼴보기 싫어서 7화쯤 중도하차했지만요. 원작은 2005년도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작화와 연출이 훌륭합니다. 작화붕괴도 없고 동시기에 방영한 애니메이션 퀄리티들을 보면 비교불가 넘사벽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교향시편 유레카 세븐 : 포켓이 무지개로 가득'은 TVA판의 후속작이 아닙니다. 같은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인물간의 관계, 설정, 역할, 스토리 등을 전부 바꾼 애니메이션영화입니다. 평행세계라고한다면 평행세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알고있는 선에서 차이점을 말해본다면, 극장판에서 에우레카와 렌턴 서스턴은 어린시절부터 함께 자란 소꿉친구입니다. TVA에선 어느정도 나이가되서 처음 만나고 렌턴이 첫눈에 반해 에우레카를 쫒아갔었죠.

 극장판 도미니크 소렐은 어릴적 에우레카와 렌턴의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지구를 침략한 수수께끼의 거대생명체 '이마쥬'를 격퇴하기 위한 실험을하다 사망하게되죠. TVA에선 연방군 정보부 대위로 렌턴, 에우레카가 소속된 '월광 스테이트'와 대립하는 인물입니다.

아네모네는 연방군 소속 파일럿이 아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뭔가 안내자, 인도자 같은 느낌인데 후반부 스포를 방지하기위해 여기까지만 얘기하도록 할게요.

그 외에도 홀랜드, 타르호, 문도기 등등 등장인물 전부 역할이 바뀌었습니다. TVA를 보지 않고 보셔도 무방할 듯 싶네요. 어릴적 군에 끌려간 에우레카를 구한 렌턴은 에우레카의 정체를 알게되고, 둘이서 함께 하기위해 희망을 찾아나선다는 내용입니다. 전설속 신화를 예로 들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좀 시시한 떡밥이었..



역시 본즈답게 전투씬이 기본은합니다. 워낙 TVA가 잘나와서 TVA에 비하면 부족해 보이는게 사실입니다만 얼마전 마크로스 델타를 본 저로써는 이정도도 만족 할 수있어요. 

극장판 교향시편 에우레카 7 : 포켓이 무지개로 가득은 그리 명작이라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이렇다할 큰 반전도 없었고, 전투씬이 엄청 대단했던 것도 아니고 스토리도 무난했어요. TVA를 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누가 누군지 모를 이름조차 언급 안되는 월광호 인원이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비중이 없어서 그렇지만, TVA를 재밌게 보신 분들이라면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것 같네요. 반대로 말하면 TVA를 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등장하는 기체들의 설정이나 배경이 거의 없는데 기존 TVA와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고 비중을 둔 부분도 기체나 배경이 아니니 모르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큰 반전이나 스토리보다는 주인공 렌턴과 에우레카의 사랑에 더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때문에 엄청난 반전과 스토리를 원하는 분보다는 소소한 사랑이야기를 보고 싶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을 것 같네요.

2017년 부터 2019년에 걸쳐 교향시편 에우레카의 새로운 이야기가 3부작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2017년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이 3부작중 1편인 하이에볼루션이 공개되었다네요. 당시 2018년 초 개봉할 예정이었다는데 이렇다할 얘기나 정보가 없는 것 보니 불발되었을 가능성도 있겠군요. TVA를 보완하는걸 주된 목적으로 제작한다고 했는데 1편의 평이 꽤나 나쁜듯합니다.


교향시편 에우레카 7  

交響詩篇エウレカセブン  

EUREKA SEVEN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