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탑건: 매버릭 CGV용산 4DX 관람 후기 / 탑건2 무조건 봐라 진짜..

by mansfield 2022. 7. 3.
반응형

소개

제작사 : 돈 심슨 | 제리 브룩하이머 필름스 

개봉일 : 2022년 5월 18일(칸), 2022년 5월 27일(미국), 2022년 6월 22일(한국)

런닝타임 : 130분 

출연 : 톰 크루즈 ,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외 

1986년 개봉한 영화 탑건의 36년만의 후속입니다. 2018년부터 제작소식을 듣고 개봉을 엄청 기다렸는데 코로나로 인해 드디어 개봉해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코로나만 없었다면 2020년에는 볼 수 있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국내는 월드 와이드 개봉일 보다 한달이나 밀렸는데, 톰 형님이 내한의지가 너무 강해서 미뤘다고 하네요. 그리고 6월에 한국을 방문해 팬서비스 제대로 해주고 가셨습니다. 이번이 벌써 내한 10번째라는 명예 한국인... 킹정

 

2022년은 탑건2: 매버릭을 본 사람과 보지 않은 사람으로 나뉩니다. 이건 진짜 미친영화에요. 

눈으로 보는 영화에서 몸으로 체험하는 영화로 바뀌었습니다. 영화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할까요? 용산 4DX로 봤는데 진짜 F-18 전투기에 타고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엔진을 켤때 목 뒤쪽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고 가속이 붙을땐 덜컹하면서 안마의자처럼 등을 한대 쳐줍니다. 앞,뒤,양옆,위,아래 전투기의 움직임에 따라 사정없이 흔들어대고 바람도 불어주고 물도 뿌려주며 눈까지 내립니다. 이미 4D를 많이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그게 뭐 대수냐? 할 수 있겠지만 탑건은 다릅니다. 너무 완벽해요. 이질감 하나없이 그냥 전투기에 탄거 같아요. 제가 콕핏에 있는 것 같습니다. 톰 크루즈와 같은 체험을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진짜 4D로 안보면 모름.. 제발 봐줘.. 

7월 6일엔 토르:러브앤썬더가 개봉하는 날이라 용산4DX는 이날부터 토르가 상영관을 갖게 됐는데 솔직히 쓸모없는 것 같습니다. 열린지 한참 됐는데도 아직 4D 자리가 남아있어요.. 그 반면 2주차에 들어선 탑건은 아직도 자리가 꽉꽉차서 모자랄 지경인데 말이죠. 용산에서 한번 더 보고싶은데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오늘도 조조표를 겨우 예매해서 봤는데 진짜 영화 끝나고 그 자리에 앉아서 하루 종일 또 보고 싶었습니다. 

보는 내내 입가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고 피부엔 닭살이 돋을 정도로 즐겁고 재밌더라구요. 영화보면서 이런 경험을 느낀적은 처음입니다. 가상현실의 미래라고 할까요? 인터스텔라는 그 장엄함에 빠졌었는데 탑건은 그냥 영화 자체에 빠져버렸습니다. 저는 이걸 조조 17,000원이라는 가격에 본걸 너무 감사합니다. 이 탑건:매버릭은 진짜 돈 두배는 더 주고 보라고해도 다시 볼 의향있어요.

스토리는 솔직히 별거 없습니다. 콜사인 매버릭 대령이 새로 졸업한 에이스 파일럿(신참)을 교육시키고 위험한 작전에 투입되는 거죠. 굉장히 심플한 스토리인데 오히려 심플한 스토리라 좋습니다. 톰 크루즈는 아이들이 전쟁에 대해서 알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직접얘기했고 그래서 전쟁에 관한 깊은 내용은 제대로 다루지 않은 듯. 온 가족이 앉아서 즐기는 오락, 액션 영화입니다. 근데 이제 그 액션이 전투기라는거... 

오히려 이 단순한 스토리가 액션에만 더 집중해서 볼 수있게 큰 역할을 한 것 같아요. 생각 많으면 제대로 못즐겼을듯. 그냥 지금 동네 4D예매해서 보세요. 4D는 용산이 풀옵션이지만 지금 어차피 자리 없으니까 그냥 제발 4D 아무거나 보시고 용산에서 나중에 혹시 추가로 상영하면  그때 다시보세요.. 제발 봐줘 이거 너무 재밌단 말이야.. 재밌다는 말로도 부족해...

 

거의 모든 촬영을 직접했으며 CG는 극히 일부 사용되었습니다. 전투기가 날아다니는 시퀀스는 전부 진짜 전투기 조종하고 촬영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작비가 1808억 이상인데 F-18 슈퍼 호넷이 약 1000억이어서 보험 문제로, 또 미해군의 완강한 반대로 직접 F-18을 조종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톰 형은 직접 조종할 생각이었다고 함..  

대신 현역 파일럿이 직접 앞좌석에서 전투기를 조종하고 배우들은 전투기에 뒷좌석에 탑승해 직접 중력을 몸으로 받으며 촬영했다고 하네요.  소니에서 제작한 특수카메라 여러대를 전투기 내부와 외부에 다수 설치해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걸 직접 타고 하늘을 날며 촬영했다니.. 영화 역사상 이런 영화가 탑건 말고 또 있을까요?

스토리 없어도 좋습니다. 탑건 3..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형 탑건 3 만들면 진짜 우주가는거 아냐..?

2시간 넘는시간 내내 F-18 태워주는 톰형의 영화 탑건:매버릭.. 지금 당장보세요. 그럼 주변에 홍보하고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다음주에 동네에서 또봐야지.

아이맥스, 스크린액스 이런거 다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4D.. 베스트는 4DX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솔직히 탑건 안본사람 불쌍함 ㅇㅈ? 

P.S. 톰형한테 돈받은거 없습니다 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