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리뷰

닥터마틴 모노 1461 블랙 3홀 리뷰 - 사이즈 추천 / 14345001

by mansfield 2018. 11. 1.
반응형

스트레이트팁 구두는 있지만 뭔가 캐주얼하게 매치하기는 좀 그래서 구매한 닥터마틴 모노 1461입니다. 캐주얼하게 신기에는 더비슈즈만한게 없죠. 쏘로굿의 포스트맨이나 다른 국내 브랜드 더비슈즈 중 고민하다가 딱히 살만한게 없어서 가장 무난한 닥터마틴 1461 모노로 구매했습니다. 

선택지가 많지 않은것도 있었지만 가장 예쁜게 역시 닥터마틴이었네요. 

오랜만에 보는 닥터마틴 박스입니다. 저는 운동화를 보통 275정도 신는데 280으로 주문했습니다. 편하게 신는걸 좋아하기도하고 왠지 다운했다가는 발이 남아나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신어보니까 조금 큰 느낌입니다. 

근데 또 다운했으면 작았을 것 같네요. 맨발로 신었을때 발뒷꿈치가 헐떡이긴 하는데 양말을 신으니까 적당하더라구요. 모노는 다른 후기에서도 대부분 정사이즈로 나온것 같다고들 하니까요. 10mm 다운은 조금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저처럼 5단위로 애매하신분들은 개인적으로 +5해서 인솔하나 더 넣고다니시는거 추천합니다. 

모노 잘 안늘어난대요! (소곤소곤)

스포츠 커넥션에서 구매한 신발입니다. 국내에 저렴한 사이트들은 대부분 사이즈가 빠졌더라구요. 220mm~230mm 정도의 작은 사이즈 아니면 솔직히 아주 저렴하게 구하긴 힘든것 같네요.

영국 닥터마틴 공식홈페이지에서 해외직구를 할까 했지만, 혹시모를 사이즈 미스와 긴 배송기간때문에 패스했습니다. 빠른게 짱이죠! 


올블랙의 색상이 매력적인 모노 1461입니다. 웰트도 검은색실로 박혀있어서 더 시크한멋을 뽐내죠. 이맛에 닥터마틴 사는거 아니겠습니까!

위에서 볼때 날렵한 쉐잎이라 발볼이 있으신분들은 무조건 사이즈 업 추천드립니다. 모노 3홀이 스티치가 들어가있는 기본 닥터마틴 3홀은 조금 뭉툭하죠. 보통 닥터마틴은 잘 늘어난다고들 하는데 이 모노는 그렇게 늘어나는 편은 아닌가보더라구요. 




무광이 생각보다 은은해서 좋은데, 조금더 광을 내고싶다면 구두약을 바르고 열심히 문질러 주시면됩니다. 첫 휴가나갈때 전투화 광내던 실력을 되살려서 닦아준다면 우리는 무광도 유광으로 만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지금보다 조금 더 광이 있는게 더 예쁠 것 같네요. 그렇다고 에나멜정돈느 아니고..


가죽도 박음질도 양호합니다. 가죽에 약간의 주름은 있지만 이건 어차피 신으면 더 생길테니 문제없어요. 





닥터마틴의 상징인 통굽아웃솔입니다. 닥터마틴 밑창의 내구성은 다들 아시죠? 밑창이 다 닳았을때 쯤이면 아마 다른 신발들이 많이 생겻을 거에요. 그만큼 튼튼하고 오래신을 수 있다죠. 

그래서 그런지 닥터마틴은 일반 구두처럼 아웃솔 교체가 안됩니다. 일체형이라서요! 갈아내고 보강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굳이 안그래도 오래신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아웃솔에는 OIL, FAT, ACID, PETROL, ALKALI 에 저항성이 있다고 쓰여있습니다. 굳이 이렇게 안적어놔도 튼튼한건 다 알고있으시죠? 이렇게 강력한 아웃솔을 가진 신발이지만 한겨울 눈오는 날신고나가 얼음위를 걷는다면 바로 저승행 하이패스니까 주의하세요.

생각보다 쿠셔닝이 좋습니다. 진짜 전에 신었던 닥터마틴들은 군대에서 신던 구형 전투화보다도 착화감이 안좋았는데, 이정도면 엄청 많이 개선됬다는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운동화같은 안락함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아웃솔에 나름 쿠션도있으니 전보다는 좀 나을 것 같네요.

혹시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싶다면 닥터마틴에서 파는 깔창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신다보면 똑같은데 그나마 좀 더 낫다고하네요.

닥터마틴 모노 워커를 구매할까 생각했지만 전투화랑 너무 똑닮기도했고 양말에 포인트를 줄 수 없어서 선택하기도 한 3홀인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착화감도 워커보다 좋구요. 더비슈즈 고민이시라면 닥터마틴!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