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액션, 느와르

초강력 한방! '원펀맨' 리뷰

by mansfield 2018. 11. 10.
반응형

만화책 원작으로 애니메이션화되어 2015년 10월 5일부터 12월 21일까지 방영했습니다. 1기 총 12부작으로 2015년을 통틀어 대중의 인기를 가장 많이얻은 신작 애니메이션이죠. 코믹 애니메이션인 것 같은 컨셉에 극장판 애니메이션 뺨치는 작화와 미친 액션씬은 내가지금 뭘보고 있는건가라는 혼란을 주기도합니다. 

뿐만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조금 봤다고하면 목소리 한번쯤은 들어봤을 쟁쟁한 성우들이 이 '원펀맨'에 대거등장합니다. 근데 이 성우들이 전부 주역이냐? 그게 아니라 한번 나오고 없어지는 단역이나, 그다지 비중없는 조연 캐릭터를 연기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죠. 예를들면 나카무라 유이치, 사와시로 미유키, 후루카와 마코토, 이시카와 카이토 등등.

액션씬이 중요한 애니메이션인만큼 스토리는 딱히 스포하지않고 간단한 등장인물 소개와 움짤몇개 주워온거 올리고 가겠습니다.

주인공 사이타마(위). 취미로 히어로를 3년째하고있는 사람입니다. 3년전 어떤사건(아래에서 설명) 이후 혹독한 훈련을 통해 엄청나게 강한 힘을 얻었습니다. 그힘이 너무강해서 아무리 강한적이라도 주먹한방에 (원펀치) 지옥으로 보내버리는 수준이죠. 닉값하는 캐릭터중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진짜 전부 다 주먹한방에 터집니다. 특징은 스킨헤드.

1화부터 등장하는 괴수. 드래곤볼의 피콜로를 많이 닮았죠? 우연인가 했는데 이후로도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따온것 같은 패러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물론 이친구도 사이타마의 원펀치에 없어집니다.

다소 얼빵해보이는 작화지만 원작재현을 아주 충실히 했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진지할때는 또 엄청 고퀄리티 작화를 보여주니까요. 완급조절을 참 잘한 애니메이션이에요.

사실 사이타마는 평범한 취준생이었는데 어느날 괴인과 관련된 사건에 휘말리게됩니다. 저 투턱꼬마를 죽이려는 카니란테라는 괴수에게서 꼬마를 지키기위해 싸움을 하는데 이 싸움에서 자신이 정말 하고싶었던게 무엇인지 깨닫게됩니다. 저 꽃게괴수를 물리치고 원래 자신은 히어로가 되고싶었다며 매일 혹독한 훈련으로 육체를 단련하죠. 

그로부터 3년이 지난게 현재 애니메이션의 시점. 혹독한 훈련으로 머리가 다 벗겨집니다. 아....

얼빵했던 작화는 어디가고 진지할땐 또 엄청 잘생겨집니다. 이런 작화가 나오면서 깔리는 배경음악은 온몸에 전율이 돋을정도입니다. 심장뛰게하는 BGM과 액션씬을 직접 본다면 왜이렇게 인기가 많았는지 수긍하게될거에요.

그리고 멈출수 없이 다음화를 보게되죠. (경험담) 


제노스(위.) 사이타마에게 목숨을 구해진 개조 기계인간입니다. 사이타마처럼 강해지고 싶어서 사이타마를 스승으로 모시는 인물입니다. 

아래는 모스키토 소녀. 모기인데 몸매가...  한번나오고 마는 단역이지만 성우가 시와시로 미유키씨. 풀메탈패닉, 강철의 라인배럴, 아라카와 언더더 브릿지 등등 제가본 애니메이션에서만도 수도없이 많이 나왔던 분이죠. 이런 유명한분이 단역으로 출연합니다.

왠지 디지몬에 나오는 레오몬을 모티브로한 것 같은 캐릭터도 나오고 아래처럼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떠올리게하는 캐릭터도 등장합니다.

아수라 모드에 들어가면 일주일동안 폭주해서 제어할 수 없다는 설정이나 보라색과 초록색의 배색, 머리의 뿔. 그리고 폭주모드로 변할때 보여주는 연출은 에반게리온 초호기가 폭주할때와 굉장히 흡사합니다. 노리고 만든 빼박 에반게리온 패러디죠. 

성우는 이시즈카 운쇼씨. 카우보이 비밥의 제트 블랙.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세르게이 스밀노프, 드래곤볼 카이의 미스터 사탄을 연기했고 그외에도 원피스, 은홍, 이니셜D 등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던 베테랑 성우죠.


위는 무면허 라이더. 면허가 없어서 자전거를 타고다니는 히어로입니다. 성우는 나카무라 유이치. 건담 더블오의 그라함 에이커,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사오토메 알토, 강철의 라인베럴의 모리츠구 레이지, 강철의 연금술사의 그리드 등을 연기했습니다. 

아래는 사교권의 스넥. 성우는 미키 신이치로씨. 더블오의 록온 스트라토스, 흑의 계약자의 에릭 니시지마, 강철의 연금술사의 로이 머스탱, 풀메탈 패닉의 쿠르츠 웨버등을 연기했고 낙원추방, 은혼등에서도 연기를 선보였던 베테랑이죠.

이런 쟁쟁한 성우들이 연기하는 조연과 작화, BGM, 액션씬까지 어디하나 빼놓을수 없이 좋았던 애니메이션입니다. 남자의 심금을 울리는 주먹다짐과 브금은 말로 설명불가. 1화를 보면 12화까지 멈출수 없을거라고 생각해요. 

2019년 4월 원펀맨 2기가 방영할 예정인데 제작사가 바뀌어서 말이 많더군요. J.C.STAFF 라고 액션쪽으로 취약한 회사라고 하네요. 근데 뭐 이전에 방영했던 원펀맨도 액션씬은 액션으로 유명한 본즈나 여러 회사에서 인력을 모아 만들었다고 하니, 2기에서도 그렇게한다면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어쩐지 액션 퀄리티가 자비없다했더니 본즈에서도 참여했었군요.

액션하나만보고 봐도 충분한데 재미까지 있는 안보기 아까운 애니메이션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원펀맨에 나오는 액션씬 gif 주워온거 몇개 올리고 마무리할게요! 아마 보고싶어 질걸요!


원펀맨 - ONE PUNCH-MAN - ワンパンマン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