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기동전사 건담전기 아반타이틀 OVA - Battlefield Record U.C.0081 Opening

by mansfield 2019. 5. 11.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전기 아반타이틀 OVA 

Battlefield Record U.C.0081 Opening 

소개

2009년 9월 3일 발매된 PS3(플레이 스테이션3)게임인 기동전사 건담전기 Battlefield Record U.C.0081의 초회특전용으로 제공된 풀HD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2009년 9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정배포한 작품입니다.

OVA정도로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런닝타임은 7분정도. 게임에 수록된 애니메이션이라 길이가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왠만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못지않게 퀄리티가 좋습니다. 

전투씬이 가득한데 오랜만에 재밌는 우주세기 시리즈더군요. 최근 이글루 시리즈를 보긴했지만 3D작품이라 2D로 보는건 오랜만이네요.

참고로 위의 이미지는 코믹스판으로 제목은 '기동전사 건담전기 : 물하늘의 눈물' 입니다. 물하늘이라는게 아마 은하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배경

게임 본편이 시작되기 전인 우주세기 0079년 12월 31일을 배경으로 애니메이션이 진행됩니다. 지구연방군의 유그 크로와 지온공국의 에릭 브랑케의 시점으로 마지막 전투인 아 바오아 쿠 전투를 보여줍니다. 

유그 크로는 짐 커맨드 우주형을 탑승해 전장에 나서고 에릭 블랑케는 갤구그를 타고 전장에 나서죠. 앞으로 게임을 이끌어가야할 주인공들이기 때문에 절대 죽지 않는다는 점.

공격과 수비를 하는 입장이지만 직접 만나는 장면은 없습니다. 


후기

7분길이의 짧은 보너스 영상이지만 퀄리티가 좋아서 꽤 재밌더라구요. 뒷부분이 너무 궁금해져서 게임으로 플레이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이게 PS3게임.. 무려 10년전에 발매한 게임이네요.

7분내내 전투씬 밖에 없어서 흥미진진합니다. 최후의 전투인 아 바오아 쿠 전투를 담고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수많은 기체들이 등장합니다. 짐 커맨드 우주형, 자쿠2, 겔구그, 릭돔, 짐, 볼 등등.

서비스로 샤아 아즈나블이 탑승한 지옹과 아무로 레이가 탑승한 RX-78-2 건담도 나타나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더라구요. 지옹과 퍼스트 건담을 신작화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왜 1979년에 방여한걸 리메이크를 안해주는지 모르겠네요. 쓸데없는 시리즈 내지말고 본편이나 리메이크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전기 아반타이틀의 영상을 첨부해 둘테니 궁금하신분은 한번씩 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아래는 한글자막이 첨부된 360p 화질의 영상입니다.


그리고 이 다음은 자막이 없는 720p의 원본영상. 자막 필요없으신 분들은 원본영상으로 보세요!


기동전사 건담전기 아반타이틀 OVA 

Battlefield Record U.C.0081 Opening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