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로보마스터즈 리뷰 / ROBOMASTERS THE ANIMATED SERIES

by mansfield 2019. 5. 14.
반응형

로보마스터즈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

ROBOMASTERS THE ANIMATED SERIES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7년 10월 13일 ~ 2017년 11월 17일 (24분/6화)

제작 : 곤조

장르 : 로봇, 배틀

중국의 드론 제작회사 DJI와 합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작중 무대도 홍콩입니다. 

2015년부터 실제로 중국에서 개최되고있는 로봇 배틀경기인 机甲大师(기갑대사)를 소재로 다룬 애니메이션입니다. 기갑대사는 중국에서 이 애니메이션 타이틀이기도하죠. 영어로는 ROBOMASTERS로 불리우며 경기에서도 이 타이틀을 사용합니다.

ROBOMASTERS는 BB탄 같은 탄을 쏘는 무선 조종로봇을 이용해 적을 제압하는 경기로 실제로 매년 실행되고있는 만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로봇들도 SF적 요소 없이 현실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줄거리

홍콩의 성향과기대에 입학한 신입생 '팡 탄탄'. 부활동은 시간낭비라는 생각을 가지고 모든 부활동 권유를 거절하며 등교한다. 오로지 자신이 만든 드론 KAKA의 개량에만 몰두하며 교내에서 시험비행을하며 던진 디스크가 지나가던 한 여성의 머리에 맞게된다.

그녀의 이름은 '쇼 쟈쿠칸'. 같은 학교의 2학년 선배였다. 화내기는 커녕 탄탄의 드론에 호기심을 가진다. 로봇을 연구하고 만드는 청수대 공작실의 매니저인 그녀는 팡 탄탄에게 입부를 권유한다.

어떤 사건을 계기로 로보마스터즈라면 질색인 팡 탄탄은 어떤 선택을 할까?

후기

가볍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같습니다. 작화도 평범하고 스토리도 평범합니다. 

6화로 끝을 맺었는데 사실 뒤에 뭔가 더 있어야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지역예선에 출전하기도 전에 끝나버리고 6화의 맨 마지막에 쇼가 "큰일이야!! 지역예선이...!" 라고 말을 하는도중에 딱 끝나버리더라구요. 어리둥절.

1화에선 4화까지는 좀 늘어지다가 5화부터 6화는 볼만하더라구요. 소형 로봇들도 3D로 구현해놔서 나름 볼만했습니다. 소재가 조금 매니악한 소재라그런지 인지도는 적은편 같네요.

이쪽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로보마스터즈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

ROBOMASTERS THE ANIMATED SERIES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