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건담 이볼브 리뷰 - 건덕후를 위한 단편영상

by mansfield 2019. 5. 20.
반응형

건담 이볼브

소개

반다이에서 제작한 건담 프라모델 홍보영상입니다. 프라모델 홍보영상이라고 프라를 직접 소개하는건 아니고 각 화마다 특정 에피소드를 다룬 3D 애니메이션 형식이죠. 처음에는 특정 건프라나 일부 매장에 한정으로 배포하다가 웹 공개로 전환되었다고하네요. 

총 15화까지 발매한 이볼브 시리즈입니다만 홍보용 영상이기때문에 각 화의 스토리가 이어지는건 아닙니다. 각각 별개의 에피소드와 건담, 등장인물을 다루고있죠.

1화는 기동전사 건담 TVA의 편집편입니다. 편집이라고해도 5분정도의 길이라서 매드무비정도로 생각하는편이 좋을듯 싶네요. 나머지는 각 화마다 런닝타임이 다른데 짧게는 5분에서 길게는 15분 정도입니다.

에피소드

1화 - 기동전사 건담 TVA의 편집편

2화 - RX-178 건담 MK-II, 카미유 비단과 크와트로 바지나의 모의전투.

3화 - 갓 건담 vs 라이징 건담.

4화 - GP-03 덴드로비움, 라비앙 로즈 방어전.

5화 - 뉴 건담 vs 알파 아질, 아무로 레이와 퀘스 등장. 퀘스가 하사웨이를 구출하러가는 원작과 다른 결말. 

6화 - 드레드노트 건담 vs  하이페리온 건담 

7화 - 윙건담 제로 Endless waltz. 극장판 이후 배경, 지구권 궤도에 위치한 콜로니 레이저를 파괴하기위해 닥터J로부터 수리된 윙건담을 받은 히이로 유이. 

8화 - 스트라이크 건담

9화 - Z 건담 편대, 그레이 울프, 레드 스네이크, 화이트 유니콘 (그레이 제타, 레드 제타, 화이트 제타). 신 마츠나가와 아무로레이, 유리 아지사 등장

10화 - ZZ 건담

11화 - RB-79 볼

12화 - 백식. 크와트로 바지나가 백식을 지급받는 시점 이후. 

13화 - 에우고와 티탄즈의 지구 강하 전투. 

14화 - 무사 건담.

15화 - RX-78-2 퍼스트건담 vs 브라우 브로. 라라아 슨, 샤아 아즈나블 등장 


후기

2000년대 초반~중반에 제작된 영상이고 홍보용 영상이기 때문에 현재의 기준으로보면 퀄리티가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홍보용 영상의 퀄리티로 본다면 꽤 잘만든 수준인 것 같네요.

런닝타임이 짧기때문에 주로 전투씬이 많습니다. 정확한 앞뒤 설명과 배경설명은 없지만 영상을 보다보면 스토리가 캐릭터들의 대사를 통해서 전체적인 느낌이 어느정도 파악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편은, 5화, 9화 12화. 아무로 레이와 샤아 아즈나블 등 대부분의 캐릭터들에 원작과 동일한 성우가 캐스팅 되어서 본편 애니메이션의 연장선 혹은 특별편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팬서비스 정도?

하지만 원작과 아예 다른 결말이나 진행방식도 있으니 너무 정사에 연연해서 보지말고 가볍게 보는 정도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부 3D로 되어있기 때문에 조금 어색함이 있었지만 나름 볼만했던 이볼브 시리즈였던것 같습니다. 특히 릭디아스와 백식이 너무 멋있었네요. 

5화의 퀘스와 아무로, 하사웨이가 맡는 결말은 원작과 달라서 논란이 되었다고하는데 개인적으론 이부분도 나름 재밌었습니다. 

건담의 팬이라면 한번쯤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담 시리즈에 애정이 없다면 지루하고 재미없을수도 있겠네요. 근데 이렇게 매니악한 시리즈를 찾아보는 분들은 대부분 건덕후겠죠?


건담 이볼브

GUNDAM EVOLVE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