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 리뷰

by mansfield 2019. 6. 7.
반응형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6년 1월 7일 ~ 3월 24일 (24분/12화) - 1기

        2016년 7월 11일 ~ 9월 26일 (24분/12화) - 2기

제작 : 프로덕션 아임즈

장르 : SF, 액션

프로덕션 아임즈의 첫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감독은 아키타야 노리야키. 총감독은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의 타나구치 고로가 맞아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

증가하는 흉악 범죄에 대응하여 세계에서는 경찰 등 치안 유지 조직에의한 새로운 움직임이 가속한다. 그 중 일본의 액티브, 기동강습실 제8계. 다양한 사정이 얽혀 방위성의 압력으로 경찰청에 창설된 실험적인 부서. 조사중의 파괴행위와 상식을 벗어난 방식이 종종 비판을 받고있는 무능한 집단이라는 시선을 받고있다.

경찰청 제5특별공안과 키자리 아사미는 기동강습실 제8계의 실체를 파악하고 정말로 필요한 조직인지 파악하여 상부에 보고하기위해 제8계로 전입을 오게되는데.



후기

개인적으로는 별로 재밌지 않았습니다. 초반에 좀 가벼운 스토리가 나오길래 아 이제 시작인가보다 했지만 1기가 끝날때까지 매화 전부 똑같은 패턴이더라구요. [일상 - 악역이 나타남 - 제 8계 출동 - 싸움 - 위기 - 회심의 무언가 - 승리] 이 똑같은 패턴이 12화동안 반복되니까 정말 지루합니다.  

스토리도 진행이 안되고 부실하다는 느낌이 팍팍들더라구요. 작중에서 나름 어둠의 배후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나오는데 이 인물도 별로 큰 비중도없고 카리스마도 없고. 악역이라기보단 자아도취 중2병이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메카닉같아 보이는 '윌 웨어'는 3D CG로 제작되었는데 퀄리티가 좋은편입니다만 애니메이션 작화는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불안해지더라구요. 

기본적인 설정과 스토리조차 미흡한 아류작이라는 느낌. 

메카닉 장르는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일단 관대한 마음으로 보는 편인데 그럼에도 지루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닥 추천드리고싶진 않네요.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

アクティヴレイド -機動強襲室第八係- 

300x250

댓글